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유튜버 하얀트리 1개월만에 활동 재개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1. 1. 24.
728x90

간장게장집 영상 리필논란으로 한동안 잠적을 감췄던 하얀트리가 다시 활동을 재개 했습니다.

간장게장 사장님을 만나 사과 영상을 촬영하였는데요. 활동을 중단한지 1개월 만입니다.

논란이 있기 전, 69만명이던 구독자수는 현재 62만명이 된 상태고요.

간장게장 방문 영상은 현재 좋아요 2.5천개, 비추천 1.2만개를 받았습니다.

댓글에서는 사장님이 보살이다, 노 유튜버존 만들어야 한다 등 부정적인 댓글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버 하얀트리는 이 사과영상이후 바로 다음날 미슐랭 라면 맛집 영상을 올리는등 영상업로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튜버 하얀트리가 활동을 잘 이어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예전에는 솔직한 맛평가로 신뢰를 얻었던 유튜버이지만 간장게장 논란이 꽤 충격이었죠.

 

간장게장 논란이란

간장게장 무한리필집에 방문해서 간장게장 메인접시에 밥을 비벼먹었다가 밥 작은 한덩어리를 떨어뜨렸는데, 간장게장 리필을 받았을때 그 밥이 발견된것을 발견하고는 "여기 무한리필집 반찬 재사용인가" 논란을 제기했던 사건이었습니다.

이후 시청자들은 간장게장집에 전화 등 공격을 가해 사장님이 많이 힘들었던 사건입니다.

다행히 영상을 유심히 봤던 시청자가 리필에서 발견된 밥알이, 영상에 촬영된 간장게장 몸통에 밥비벼먹었던 그 밥알과 동일한 밥알임을 발견했기에 반찬리필이 아닌점이 발견되었지만, 간장게장집은 타격이 엄청 컸다고해요. 특히나 당시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었기에 그 타격이 더 컸다고 합니다. 결국 간장게장 집은 영업을 중단하기 까지 했고, 청와대 국민신문고에 이러한 상황을 알린 글이 큰 이슈를 끌기도 했어요.

 

유튜버의 영향력이 엄청나다는것을 알게 해준 사건이었습니다.

 

사건 이후 1달만에 유튜버 하얀트리가 돌아왔고요. 앞으로 활동이 어찌될지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