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뉴발란스 FUELCELL REBEL V2, 출시 전 언박싱 리뷰

by 박작가님 2021. 4. 1.
반응형

뉴발란스 러닝화 FUELCELL REBEL V2, 출시 전 언박싱 리뷰 입니다.

뉴발란스에서 퓨어셀 레벨2 러닝화를 출시한다고 해요. 출시전 프로모션으로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에 신청해 선정되어 러닝화를 미리 받게 되었어요.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V2는 4월 6일부터 온라인 또는 뉴발란스 퍼포먼스 매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대요.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2 러닝화는 뉴발란스에서 개발한 퓨어셀 미드솔을 적용한 러닝화에요. 퓨어셀 미드솔을 사용하는 러닝화로는 퓨어셀 레이서 등이 있는데, 최상급 러닝화에만 들어가는 미드솔 입니다.

레벨2 러닝화는 전작인 레벨1의 후속작으로, 전작대비 14% 에너지 변환력이 증가하였고, 편안한 달리기를 위한 발의 롤링을 유도하는 설계로 좋은 착화감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저는 주로 10KM ~ 하프까지 달리는 마라토너고요. 풀코스는 1회 완주 경험이 있어요. 페이스는 키로당 6~7분대로 빠르지는 않아요. 덩치가 있는 편이라서 러닝화를 고를때 쿠셔닝과 발을 잘 잡아주는 안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뉴발란스에서 러닝화를 보내주신다는 메일을 받고 드디어 러닝화를 택배로 받았어요.

 

뉴발란스 로고가 딱 눈에 들어오네요. 처음에는 택배박스에 담겨져서 왔는데, 첫느낌은... 이거 신발이 들어있는거 맞아?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무척 가벼웠어요. 조금 과장해서 박스만 두개 온거 아닌가 싶을 정도였네요. ㅎㅎ; 

휴 다행히 러닝화가 들어있네요. 근데 러닝화가 잘 들어있음에도 정말 가벼워요. 기술이 정말 많이 좋아진거 같아요.

제 발사이즈는 260이고, 이번에 신청한 러닝화는 (19)BLACK 컬러에요.

제조국은 베트남이고, 2020년 12월에 제조되었네요. 만들고나서 비행기로 한국으로 오고 통관을 거쳐 뉴발란스 한국지사로 온다음에 저에게 딱 도착했나봐요. ㅎㅎ

4월 6일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가는 159,000원 인 것 같습니다. 요즘 타 브랜드의 웬만한 하이엔드급 러닝화가 20만원 내외인것을 감안하면 159,000원은 합리적인 가격인거 같아요.

WIDE는 발볼사이즈가 넓은 제품이라는 뜻인가봐요. 2E사이즈를 보내주셨다고 해요.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2 러닝화를 처음 본 느낌은, 하이엔드급 러닝화임에도 마구 튀지않고 일상화로 신어도 크게 무리 없을 정도로 디자인이 예쁘게 잘 나왔다는 점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짝씩 나 러닝화야 라며 말하는 것 같은데요. 먼저 뉴발란스의 N로고가 눈에 들어와요. 하늘색과 노란색을 잘 배색했고, 이 색상을 하단에 아웃솔에도 일관성있게 적용했어요. N로고에도 마치 달려나가는 듯한 효과를 줘서 동적인 느낌이 들어 인상적이에요.

그리고 미드솔이 참 도톰해서 쿠셔닝이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측면 미드솔에 가운데에 홀로그램은, 보는 각도에 따라 NEW BALANCE와 FUELCELL 글자가 번갈아 가며 보입니다.

미드솔이 도톰해서 밋밋할 수 있는데 이렇게 홀로그램을 넣어 보완했어요.

뉴발란스의 갑피는 엔지니어드 메쉬가 적용되어 경량성과 내구성을 높였대요. 만져보니 갑피가 얇고 부드러운데 탄성이 있어서 쉽게 찢어지지 않을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신발 설포부분에 위 사진처럼 타공이 되어 있어서 달릴때 발에서 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줄 것 같습니다. 작은것 하나도 꼼꼼하게 잘 고려해서 만든 것 같아요.

뉴발란스의 아웃솔은 삼각형 모양의 패턴이 접지력을 높여줘요. 가장 닳기 쉬운 발 뒷꿈치 부분과, 발구르는 앞꿈치부분에 아웃솔을 부착했어요. 이런 효율적인 배치를 통해 신발이 더 가벼워질 수 있는거 같아요.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2의 아웃솔은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Ndurance 고무가 사용되었대요.

저 힐컵부분이 약하면 아무래도 달릴때 안정성이 조금 떨어지는데,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2는 힐컵부분도 잘 잡아주게 단단하게 되어있어요.

신발 미드솔이 넘 신기해서 한번 손으로 잡아서 위로 아래로 구부려봤는데, 유연성이 있으면서 바로 제모습으로 돌아오는 탄성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인솔부분은 분리가 되며, 안쪽으로 살짝 파여있어 달릴때에도 발을 잘 잡아줄거 같아요. 인솔도 부드럽고 푹신해서 미드솔과 함께 쿠션감을 더해줄거 같습니다.

 

가정용 저울로 무게를 쟤봤어요. 뉴발란스에서 공개한 무게는 남자 204g, 여성 167g인데, 제가 직접 쟤본결과, 260사이즈 남성 기준으로 약 190g이 나왔습니다. 이말인 즉슨, 일반 고무로 만든 EVA 미드솔의 운동화가 300g내와, 그리고 그보다 한단계진화한 소재인 E-TPU를 사용하는 미드솔 운동화가 250g 내외라는것을 봤을때 이 운동화는 그보다 무려 50g이나 더 가볍습니다. 스피드컨셉의 모델이라는게 바로 느껴지네요.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2, 직접 보니까 넘 멋지네요. 인상적인건 얇으면서 튼튼한 엔지니어링 메쉬, 그리고 도톰하면서 탄성이 좋은 미드솔, 이 모든것을 갖추었으면서도 200g 내외의 가벼운 무게를 구현한 점, 정말 놀랍습니다.

youtu.be/36Bee1rvgq4

언박싱하고 손으로 만져봤을때 이 러닝화 신고 달리면 어떤느낌일지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어서 러닝화 신고 달려보고 싶네요.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2 러닝화는 4월 6일에 뉴발란스 공식온라인 홈페이지 및 퍼포먼스 매장에서 판매된다고 합니다.

퍼포먼스 매장의 목록은 아래와 같아요.

 

- 본 리뷰는 뉴발란스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나이키 뉴발란스 퓨어셀 레벨 M LK2 BLACK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