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삼양 거미새 해물라면 큰컵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9. 1.
반응형

삼양에서 나온, 미역과 새우가 듬뿍!! 거미새 해물라면 큰컵 먹은 리뷰 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거제도편에서 선보였던 거미새(거제도 미역 새우)라면 레시피를 참고로 컵라면을 만들었나봐요. 미역과 새우가 듬뿍들었다고 하네요. 패키지디자인은 조금 어수선하네요. 전면에 제품명이 적혀있고, 그 아래에 라면 연출사진이 있고요. 주변에 라면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를 그림으로 표현해서 넣었어요. 그리고 가장자리는 하늘색으로 라인을 넣었고요. 배경이 좀 어수선한것은 의도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아기자기하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패키지 측면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더운물을 넣고나서 전자렌지에 3분간 더 조리하는 점이 독특하네요.

총 내용량은 95g 이고, 칼로리는 405kcal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540mg, 탄수화물 66g, 당류 3g, 지방 12g, 포화지방 6g, 단백질 8g 입니다.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만들고요. 원재료는 면은 소맥분(호주산, 미국산), 변성전분,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독일산, 덴마크산), 정제염,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구아검, 비타민B2, 구연산, 녹차풍미유이고 스프는 비프조미분말, 감칠맛베이스에스, 정제염, 정백당, 고추분, 변성전분, 가쓰오다시, 대파즙분말, 무분, 마늘분말, 머쉬룸후레바, 무국베이스분말, 볶음양파분말, 새우분(새우: 국내산), 새우엑기스분말(새우: 캐나다산), 청양고추시즈닝분말, 오징어조미분말, 이스트엑기스분말, 향미증진제, 파프리카추출물, 새우풍미유(새우: 국내산), 후추분, 칠리추출물, 생강분, 건미역(국내산), 건파, 건새우(중국산) 입니다.

 

전면 뚜껑을 열면 면과 분말소스가 보입니다. 면을 들춰내면 건더기소스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선 분말스프를 뿌리고 살짝 흔들어서 소스가 고루 면에 배도록 합니다.

그리고 더운물을 붓고 나서 전자렌지에 2분간 돌립니다.

거미새 해물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뜨거운물을 붓고 추가로 전자렌지에 돌려서 그런지 면이 잘 익었어요. 보통 컵라면보다 면이 살짝 두꺼워보이는건 기분탓일까요. 여튼 잘 익어서 컵라면보다 봉지라면 느낌이 들어요. 국물도 미역과 건새우가 잘 우러나서 그런지 시원하네요. 얼핏 너구리라면처럼 보이기도 하고요. 맛은 너구리라면보다 1.3배정도 더 매운거 같아요. 보통 새우를 갈아서 분말소스로 넣는거 같은데 거미새라면은 작지만 건새우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서 씹는맛을 느낄 수 있어요.

삼양 거미새 해물라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삼양식품 삼양 거미... 삼양식품 삼양 거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