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9.09.07~08) 전라북도 무주여행

전라북도 무주여행 다녀 옴(2일차 태권도원 방문)

by 박작가님 2019. 9. 9.
반응형

전라북도 무주에서 유명한 태권도원 다녀온 리뷰 입니다.

무주에 엄청 큰 태권도원이 있네요. 서울에 있는 국기원보다 더 크더라고요. 이곳은 태권도의 역사, 미래 등 태권도의 모든것을 알 수 있는 큰 전시장입니다. 매주 태권도 공연도 열고 있어요. 무주에 오시면 꼭 오셔야할 필수 명소입니다.

국립태권도 박물관에 우선 들어갔어요.

B1층으로 들어가면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역대 포스터가 전시되어 있는걸 볼 수 있어요.

태권도원 해설사분께서 태권도원 건물이 지어진 배경을 설명해주셨어요. 태권도원의 위치 및 형태는 풍수지리설에 근거해서 산의 기운을 해치지 않고 잘 조화를 이루는 형태로 설계했대요.

 

위층에는 태권브이가 전시되어 있어요. 태권브이는 국기원에서 명예 4단을 수여했대요. 태권브이가 태권도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는데 자세가 살아있네요. ㅎㅎ 4단 받을만합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1전시실이 나오고 아래로 내려오면서 둘러보는 동선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갑니다.

1전시실입니다. 태권도의 역사, 태권도로 인한 몸과 마음의 변화가 담긴 전시코스에요.

고대 유물도 전시되어 있고, 태권도복, 태권도 서적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1,2 전시실을 지나 3전시실로 들어갑니다. 3전시실은 세계속태권도컨셉으로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 희망메시지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태권도로 세계를 잇다라는 작품이에요. 태권도인 214명을 임의로 선정해서 손자수로 섬세하게 묘사했습니다.

태권도박물관을 지나 태권도 공연을 보러 공연장으로 이동합니다.

태권도 공연을 볼 수 있는 T1공연장이에요. 저는 주말 2시공연을 관람했어요.

안에 들어가 공연시간이 되면 태권도복을 입은 여자분께서 공연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해주신 뒤 공연이 시작됩니다.

공연은 1, 2부로 나뉘어지는데 공연이 길지는 않아서 쉬는시간은 없어요. 1부는 전통 음악에 맞춰 선보이는 태권도 품세 컨셉이고요. 2부는 요즘 유행하는 힙합에 맞춰서 선보이는 격파 시범이에요. 흥겨운 힙합과 태권도가 잘 어울려서 인상깊었어요. 1부 품세공연도 좋았지만 저는 2부공연이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다양한 멋진 발차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무주에 방문하신다면 태권도원 꼭 오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