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도리토스 마라맛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10. 9.
반응형

세계 No.1 나쵸, 도리토스 마라맛 먹은 리뷰 입니다.

반짝 유행하고 저물 줄 알았는데, 꽤 롱런하는 마라맛 시리즈입니다. 도리토스도 마라맛이 나왔네요.

2016년 리테일 판매액 기준 세계 넘버원 나쵸라네요. 도리토스 마라맛은 FritoLay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과자이고 롯데에서 라이센스를 받아 판매하는 과자입니다. 총 용량은 84g이고 칼로리는 435kcal 입니다. 마라맛시즈닝이 7.8%함유되어 있어요.

과자 뒷면 입니다. 도리토스는 에프파니아어로 옥수수로 만든 작은 황금이란 뜻이고, 세계최초 나쵸브랜드라네요.

통옥수수를 리얼멧돌공정으로 만든 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제조원이 따로 안나오는걸로 보아 경기도 평택에 롯데제과에서 만들고 유통하나 봅니다. 원재료는 옥수수(호주산), 혼합식용유(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외국산(우크라이나, 스페인, 말레이시아))), 마라맛시즈닝[설탕, 땅콩베이스분말(유청(국내산)), 정제소금(국내산), 가공치즈, 효모추출물, 감미료(수크랄로스)], 산도조절제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620mg, 탄수화물 54g, 당류 4g, 지방 21g, 트랜스지방 0.2g,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1mg, 단백질 4g 입니다.

포장지 윗면을 개봉하면 과자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마라맛 시즈닝이 표면에 붙어있는게 보이네요.

맛은 나쵸에 마라분말 묻힌 맛입니다. 막 입안이 얼얼할 정도는 아니고 적당히 매워서 참 좋네요. 얼마전에 먹은 오징어땅콩 마라맛만큼은 아니지만 도리토스 마라맛도 맛이 꽤 괜찮습니다. 나쵸랑 마라분말소스랑 잘 어울리네요. 매콤하게 고소하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