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어플 설치해 봄

by 박작가님 2020. 3. 24.
반응형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앱 설치한 리뷰 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내일배움카드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재작지 및 구직자들에게 직업훈련 학원비용을 일정부분 지원해주는 좋은 제도에요.

저는 작년에 4회차 실내건축기사 필기시험에 붙고, 올해 1회차 실기시험을 보기 위해 학원에 다니고 있어요.

한 4년 전에도 내일 배움카드를 이용해 수업을 들었었는데, 당시에는 학원 출석체크를 하려면 꼭 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다녀야 했거든요. 근데 이번에 어플이 생겨서 앱으로도 출석체크를 할 수 있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카드를 가져오지 않을때, 어플로 출석체크를 하면 되니 유용하겠더라고요.

설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업훈련포털"로 검색하거나 "hrd"로 검색하시면 나오고, "내일배움카드"라고 검색하셔도 검색됩니다.

이 어플이에요 설치해봅시다 ㅎ

설치용량은 대략 20~30메가 정도 되는거 같아요.

설치하고 어플을 열면 로딩이 되면서 어플이 열립니다.

어플을 처음 설치하면 처음 시작할때 이렇게 관련 설명이 뜹니다. 훈련과정을 검색할 수도 있고, QR코드로 출석도 할 수 있어요.

첫 화면이에요. 여기서 사진 하단 좌측에 보이는 MY서비스를 터치하면

저의 정보가 나와요. 위 사진에서 출결관리(QR)을 터치하면

제가 다니는 학원과 출결정보가 나옵니다. 출석을 몇회 했고, 지각/조퇴/외출/결석을 몇회 앴는지, 출석률과 진행률 등을 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사진 중앙에 입실버튼을 터치하면 QR코드가 화면에 뜨는데 그 큐알코드를 학원 출결리더기에 인식하면 내일배움카드 쓸때와 똑같이 출석인증이 되요.

저는 처음 설치해봤는데, 참 편리한 어플이네요. 종종 내일배움카드 깜박하고 왔을때, 사용해야겠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