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물 구매해 봄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4. 18.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물 구매한 리뷰 입니다.

실내건축기사 실기시험은 1교시는 시공실무 필답형 문제이고, 2교시는 도면작도하고, 투시도 그리는 시험이에요.

도면작도하고 투시도 그리려면 관련 준비물이 필요해서 구매했습니다.

홍대에 호미화방이나 다른 대형화방들도 인고 인터넷으로도 많이 팔아요.

저는 꼼꼼히 가격비교와 이것저럿 고려해본 결과 화방넷에서 제일 나은거 같아서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한 3일정도 지나니 배송이 왔어요.

박스에 배송이 오고요. 안쪽에는 신문지를 넣어서 보내줘요. 뾱뾱이가 아니라서 아쉽지만, 그리 잘 깨지거나 하는 민감한 품목은 아니라서 괜찮아요. 직접사러가면 번거롭기때문에 주로 인터넷구매를 많이 합니다. 여기도 막 그렇게 싸다 싶은 정도는 아니고 그냥 다 구매해보니 몇천원 저렴하네 싶다 정도에요. 그리고 한번에 구매하여 일정금액이 넘어가면 배송료가 무료라는 점도 선택에 한몫했던거 같습니다.

암튼 이렇게 받았습니다.

뭐가 왔는지 볼까요 ㅎ

안에 들어있는 신문지를 꺼내면 이렇게 차곡차곡 물건이 들어 있어요. 오호 제도용 샤프는 에어캡 뾱뾱이로 잘 포장되어져 있네요. 충격에 민감한 재료라 그런가봐요. 뾱뾱이 아예 안넣어준줄알았는데 아니었네요.

 

제도용 대형삼각자 입니다. 눈금없는거 구매했고, 30/60도 하나하고 45도하나 이렇게 샀어요.

원형자, 빵빵자에요. 3종류 구매했어요. 대형, 소형, 타원형 이렇게 구성했어요.

얘는 지우개판이에요. 포장지안에 얇은 판이 들어있어요. 각종 모양에다 대고 지우개로 지우면 모양대로 깔끔하게 지워져요.

마스킹테이프에요. 학원에서 실기연습할때 필요해서 샀어요.

A2사이즈 화일이에요. 여기다 재료와 작업물을 넣어 보관해요.

삼각스케일자에요. 산키스라는 회사껀데 은근비싸요..

제도용 샤프에요. 샤프는 좋은거 써야되요. ㅎㅎ 0.5밀리, 0.7밀리 이렇게 2개 샀어요.

샤프 하나에 약 5천원정도해요. 제도용샤프라.. 싼거 사도 그정도가격이고 비싸면 몇만원대에요.. ㅜ 

샤프심과 제도용 지우개는 집에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다 합치면 가격이 꽤 되네요. 특히 삼각스케일자와 빵빵자가 은근 가격이 나가요.

비싼돈 들여 재료 구매했으니 열심히 해서 실기 한번에 붙으려고요. 화이팅하겠습니다. ㅎㅎ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