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중식

[중식투어] 홍대24시간 짬뽕집 짬뽕지존

by 박작가님 2020. 6. 21.
반응형

홍대 24시간 짬뽕집 짬뽕지존 다녀왔어요.

짬뽕지존은 6호선 합정역, 상수역 중간즈음 홍대로 가는길목에 위치해있어요.

홍대 공용주차장 쭉 늘어선곳 끝부분, 팥죽과 팥빙수로 유명한 경성팥집 맞은편이에요 ㅎㅎ

짠 여기가 짬뽕지존입니다.

이 날 마침 비가 왔네요. 비오는 날에는 짬뽕 아시죠? ㅎㅎ

매장입구에 독특하게 원산지 표지판이 붙어 있네요 ㅎㅎ

안으로 들어가면 카운터에 메뉴가 적혀 있고요. 따로 메뉴판도 있습니다.

곱배기는 +1,500원 이군요 ㅎ

홍대물가생각하면 가격대는 괜찮은 편이에요. (2020년 6월 기준 가격입니다.)

안에 들어가면 가장먼저 아이스크림이 눈에 보여요. 짬뽕먹고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맞은편엔 아메리카노, 핫초코 에이드 등을 먹을 수 있는 기기가 있네요.

매장은 복층구조로 되어 있어요. 아랫쪽이 1층이고 계단을 올라가면 위에도 좌석이 있습니다.

위쪽 좌석은 단체석도 있고, 사람이 아래쪽보단 적어서 조용히 먹기 좋겠더라고요. 다만 천장이 아랫쪽보다 가까워서 아랫쪽만큼 넓은 느낌은 적은거 같아요.

테이블 측면에는 호출벨과 나무젓가락, 플라스틱젓가락, 스푼, 물티슈, 휴지가 있습니다.

물티슈와 휴지에도 매장명이 멋지게 적혀 있습니다. ㅎㅎ

짬뽕의 절대강자!

종이컵에도 ㅎㅎ

저는 찹쌀탕수육, 짬짜면, 여름한정메뉴인 검은콩국수, 군만두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 밑반찬으로 짜차이와 단무지가 나와요. 단무지를 기성품을 쓰는게 깔끔해서 인상적이네요.

찹쌀탕수육이 먼저 나왔어요.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진 탕수육인데요. 노란호박? 이 같이 튀겨져 나오네요 ㅎㅎ

탕수육에 같이먹음 식감이 좋을거 같습니다. 왼쪽에는 양파와 무순, 양배추를 버무려서 곁들여먹기 좋게 나오네요.

다음은 군만두입니다. 군만두가 그냥 군만두와 미니군만두로 나뉘어져 있는데 저는 6,000원 군만두를 주문했어요. 총 10피스가 나옵니다. 수제 만두라고 하더라고요. 엄청 바삭하게 바싹 튀겨져서 나와요.

바싹튀겨서 바삭한 식감이 바삭쫄깃한 찹쌀탕수육과 대조적이라서 더 좋았던거 같아요.

탕수육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고춧가루 간장을 제조해서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간장통과 고춧가루, 식초는 테이블마다 마련되어 있어요.

여름한정메뉴 콩국슈 입니다.

산삼(?)은 당연히 아니겠지요 작은 인삼이 들어있습니다. ㅎㅎ

콩국물이 면에 잘 베이게 비벼서

맛있게 먹어봅니다. 사실 이틀전에 식당에서 콩국수를 먹어서 다른걸 먹을까 했는데, 검은콩국수라 그런지 일반콩국수랑 맛이 살짝 다르더라고요. 주문하길 잘한거 같습니다. ㅎㅎ

콩국수를 주문하면 곁들여먹을 설탕과 소금을 주시지만 굳이 안넣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안넣고 먹었습니다.

다음은 짬짜면입니다. 짜장이냐 짬뽕이냐 오랜 논란을 종식시키고 평화가 찾아온 그 메뉴 입니다 ㅎㅎ

태극모양의 그릇이 독특합니다.

짬뽕지존의 짬뽕은 홍합껍질을 모두 제거하고 조개알만 나옵니다. 먹으면서 홍합껍질 떼느라 손더럽힐일 없어서 넘 편해서 좋더라고요. 그밖에 조개와 돼지고기가 들어가서 매콤고소한맛이 일품이더라고요.

짜장면도 우리가 아는 그 짜장면맛입니다. 굳이 흠잡을곳없는 맛입니다.

이 집 탕수육 맛있네요. 탕수육은 꼭 드셔보세요. 두번 드세요.

다 먹고나서 아이스크림 후식 먹어봅니다. 아이스크림도 상당히 맛있어요. 보통 아이스크림은 서비스메뉴라 허술할 수 있는데 여기는 달달하니 맛나네요. 아이스크림 옆에 식혜도 있고, 커피류도 먹을 수 있는점 정말 좋네요. 후식이 신의 한수였어요. 아 그릐고 여기 배달의 민족도 됩니다. 먹는 도중에 배달의민족 콜이 종종 울리더라고요.

맛있게 먹고 인증 ㅎㅎ 홍대 짬뽕지존 종종 와야겠어요. ㅎㅎ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