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동네맛집] 고향옥얼큰순대국와서 반찬까지 싹쓰리

by 박작가님 2020. 8. 12.
반응형

우리동네맛집투어 이번에는 순대국이 참 맛있는 고향옥 얼큰순대국에 다녀와봤습니다.

여기는 9호선 양천향교역과 가양역사이, 가양 홈플러스 주변에 위치한 맛집인데요. 마곡쪽에 맛집이 많긴하지만 의외로 가양과 양천향교에도 몇곳이 있습니다. 고향옥얼큰순대국도 그 중 하나입니다.

보통 주변에 직장인분들이 많이 찾으십니다. 저는 양천향교에 사는 친구가 여기에 해물순대국이 있다고 해서 궁금해서 몇년전에 처음방문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 날 비가 많이 오더라고요. 가양역 1번출구로 나와 쭉 직진하면 가양홈플러스가 나오는데 가양홈플러스 지나

강서자이타워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녁 8시쯤 방문했는데 이 날도 사람이 많이 오셨습니다. 비오는날 순대국에 이끌려 오신분들입니다. ㅎㅎ

매장한쪽에 셀프바가 있어서 모자라는 반찬은 언제든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 입니다. 식사메뉴, 곁들임메뉴, 일품요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식사/일품요리 주문시 곁들임메뉴를 천원정도 할인해 줍니다. 여기는 다른곳에서는 보기 드물게 해물순대국이 있습니다. 해물순대국 전에 먹어봤는데 일반순대국에 해물이 들어 있어서 해물의 시원함을 느끼기 좋습니다.

저는 전에 안먹어본 담백한 순대국을 한그릇 주문하고 부추보쌈 중간사이즈를 포장주문했습니다.

시래기순대국이랑 콩비지순대국도 궁금하네요. 다음에 먹어봐야겠습니다.

테이블 측면에 서랍형 수저함이 마련되어 있네요.

보통 휴지 위에 수저, 젓가락을 놓는데, 여기는 수저 젓가락 놓는 종이로만든 거치대가 있어서 위 사진처럼 깔끔하게 수저를 놓을 수 있습니다.

순대국을 주문하면, 순대국에 넣어먹는 소면, 시원한 열무김치, 그리고 매운고추와 생양파, 된장, 깍두기+배추김치가 반찬으로 나오고, 흰쌀밥이 나옵니다.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건더기도 제법 들었네요. 국물을 먹어보면 간이 안되어있어서 맛이 심심합니다. 그만큼 정직한 육수를 쓰고 있다는 거겠죠.

그럴땐 각 테이블마다 준비된 새우젓, 다대기, 들깨가루를 넣어 입맛에 맞게 먹습니다.

새우젓 1, 다대기 1, 들깨가루 1 스푼 넣고

잘 섞어주면 간이 맞고 살짝 매콤고소한 순대국이 완성됩니다.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넣어 먹을 수 있어 이 점이 저는 참 좋은거 같아요.

깍두기, 김치, 양파도 곁들여 먹으면 넘 맛나고요.

어우 고추는 한입 먹어봤는데 얼얼하니 매운맛이 올라오더라고요.

다양한 부위의 고기와, 순대가 들어있습니다. 간을 하고 먹으니 확실히 더 맛있어졌어요.

소면도 넣어서 먹습니다. ㅎㅎ

밥한술 떠서 순대국에 깍두기 얹어먹으면 끝내줍니다.

깍두기김치랑 배추김치를 같이 하나봐요. 깍두기안에 배추김치도 같이 있습니다.

생양파랑 된장에 찍어서 같이 먹어봅니다. 순대가 쫄깃하니 맛나네요.

어느정도 먹고 국물이 식었다 싶으면 밥을넣어 말아먹습니다. 저는 순대국과 밥을 일단 따로 먹고, 순대국 국물이 어느정도 줄으면 밥을 넣어 국밥처럼 먹는걸 좋아합니다. ㅎㅎ 

순대국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정말 맛있네요.

순대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매운고추는 너무 매워서 하나 남겼네요. 나머지는 반찬까지 싹쓰리 해버렸습니다. ㅎㅎ

보쌈(중)은 테이크아웃해서 집에 가져왔어요.

집에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 먹었습니다. 구성은 보쌈, 무김치, 부추 구성입니다.

포장을 열어봅니다. 넘 먹음직 스럽네요.

 

보쌈에 들깨와 검은깨가 같이 뿌려져 있어서 색이 이쁘구요. 보쌈두께도 적당합니다.

부추랑, 무김치랑 같이 먹으니 넘 맛있군요. ㅎㅎ

제가 종종이용하는 고향옥얼큰순대국, 그냥 순대국도 맛있고 보쌈도 맛있습니다. 해물순대국은 이곳의 스페셜메뉴니 꼭 드셔보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