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이근대위 200만원 채무(빛투)사건 요약정리-결과(합의)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0. 10. 3.

이근대위가 200만원은 빌렸다 안갚았다고 주장하는 빛투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주장하는 사람은 이근대위가 특수부대 팀장시절 팀원이었던 분인데요. (현재 소방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근대위가 채무가 있다는 법적 문서의 사진과 더불어 장문의 글과 함께 올렸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이근대위가 몇년전에 200만원을 빌렸으나, 아직까지 갚지 않고 있다 입니다.

뭐 본인이 그 돈을 빌리기 위해 현금서비스나 주식정리 등을 했다고 글을 장문으로 썼지만 정리하자면 200만원을 안갚은 것입니다. 그것도 몇년동안, 그래서 채무독촉서류를 보냈고, 법원에서 채무를 갚으라는 판결이 납니다.

이 글을 보고 네티즌들을 통해 이슈화 이슈화 되었습니다. 이근대위는 가짜사나이 1기를 통해 인기를 얻은 유튜버이고, 바른사람으로 알고 있는데, 돈을 안갚다니 사실인가 다들 해명을 바라는 분위기였죠.

그러다 어젯밤에 이근대위가 해명영상을 올립니다.

이근대위 ROKSEAL에 올라온 본인 해명영상이고요 내용을 정리하면

200만원을 빌린것은 맞다. 그러나 본인은 100~150정도를 현찰로 갚았으며 남은 비용은 스카이다이빙 장비와 교육등으로 갚았다 라고 말을 합니다.

신기한건 이 해명영상을 올리기 전에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이근 채무글이 내려갔다는 겁니다.

인스타그램에 채무글이 내려갔으니, 네티즌들은 이근대위가 잘 합의했구나 생각했고, 영상을 보고서는, 인스타에 올린 돈 빌렸다고 얘기한 사람이 나쁜놈아닌가? 라며 또 몰아가기가 시작됩니다.

이때까지, 이근대위는 잘 해명을 한거고, 인스타에 올린 사람은 이근대위의 유명세가 배아파서 글 올린 나쁜사람이 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리고 인스타에 또 하나의 글이 올라옵니다.

내용인즉슨, 본인이 인스타 글을 내린것은, 이근대위측과 연락을 받고, 200만원을 갚고, 사과영상을 올릴테니 글을 내려달란 요청이 있어서 그렇게 한것이고, 사과영상을 보니 사실과 다르다, 사과 영상이 사실과 다르다며 또 한건의 글을 올립니다. 이전글도 다시 살리고요.(아마 비공개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새로운 글에는 이근대위가 무료로 주었다는 장비들, 모두 몇년 몇월에 이근대위에게 중고가로 구입한것이며,(약 50만원 상당 장비를 25만원에 구매했다 함), 그리고 스카이다이빙은 3만원씩 2회분을 납부한 이력이 있다(금액에서 논란이 있지만 단순 비행료는 3만원이라고 주장) 

그리고 본인에게 DM, 카카오톡 등으로 욕설등을 보내지 말아주었으면 하는 간곡한 내용도 담겨있습니다.

이때부터 논란이 거세집니다. 이근대위의 해명영상이 거짓이라면 더 안좋은거니까요.

저는 이근대위를 좋아하지만, 이근대위가 좋은것과 옳은것은 별개라고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글과, 이근대위 해명영상을 같이 보았는데요. 인스타 올린사람은 잘 모르지만, 글이 꽤 구체적이라서 거짓이라고 보기도 어렵고, 이근대위가 해명영상에서 돈을 빌린것은 인정했으니, 빌린것은 맞는거 같습니다.

다만 빌리고 갚는 과정에서, 이근대위와 그 팀원분이라는 분 사이가 많이 안좋아졌구나 라는걸 느낄 수 있겠더라고요.

지금은 인스타 글이 한번 더 올라왔으며, 당시 녹취록에 관한 증빙서류가 올라온 상황이네요.

 

잘잘못을 가리기보다, 두 분 사건이 원만히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네티즌이 한쪽몰이 하지 말고 중립적인시각에서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위 사건은 현재 이근대위가 직접 만나 대화하였고, 채무관계또한 원만히 마무리 되었습니다.

frompark.tistory.com/836

 

이근대위 200만원 채무 사건 정리(합의)

이근대위가 오늘 새벽 채무와 관련하여 영상을 올렸습니다. 1분정도의 짧은 영상입니다. youtu.be/VHa-v-3w6ns 이 모든 내용은 저와 ~과 직접 만나 합의된 내용으로 더 이상 논란과 재생산이 없었으면

frompark.tistory.com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