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ASL 시즌10 정영재 vs 유영진 결과

by 박작가님 2020. 10. 6.
반응형

ASL 시즌 10 16강 A조 마지막 경기

테란대 테란전, 정영재 유영진 선수 경기 결과 입니다.

1경기는 맵 폴리포이드에서 치뤄졌고,

유영진선수는 1시, 정영재선수는 5시에서 시작했습니다.

유영진선수는 앞마당 더블 커맨드 이후 팩토리를, 정영재선수는 팩토리 이후 앞마당 커맨드 초반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정영재선수가 빠른 탱크로 유영진선수의 앞마당을 흔들었으나, 유영선수도 조금 늦었지만 본진 탱크와 레이스로 큰 피해 없이 막았습니다. 유영진선수는 레이스탱크, 정영재선수는 골리앗탱크 조합을 사용했고, 정영재선수가 6시에이어 5시, 5시 앞마당까지 기습적으로 멀티를 늘려갑니다. 이후 물량전으로 승부하였고, 유영진선수의 3시지역, 12시지역 멀티를 효과적으로 제압함에따라 격차가 더욱 벌어졌고, 정영재선수의 드랍쉽운영으로 결국 유영진선수의 GG를 받아냈습니다.

2경기는 링잉블룸(ringing bloom) 맵에서 진행했습니다.

유영진선수는 11시, 정영재선수는 1시에서 시작했고, 유영진선수는 이번에도 앞마당 더블해처리 이후 배럭빌드를 쓰고, 정영재선수는 전진배럭으로 시작했습니다. 정영재선수가 유영진선수를 먼저 발견했고, 더블커맨드 전략임을 파악하고 바로 전진벙커 전략을 시도하였으나, 유영진선수의 컨트롤로 막힙니다.

이후 정영재선수는 드랍쉽견제를 시도하지만 녹록치 않고, 멀리떨어진 5시 앞마당에 몰래멀티를, 유영진선수는 정영재선수 가까이에 탱크를 배치하고, 가까운 9시에 멀티를 시도하였습니다.

유영진선수는 정영재선수의 3시 멀티를 탱크로 못짓게하고, 정영재선수는 길목이 막힙니다.

정영재선수는 드랍쉽운영전략을, 유영진선수는 길목길목에 터렛을 짓고, 지상군운영전략을 하다가, 이후 유영진선수도 드랍쉽을 4기 정도 운영합니다. 본인은 7시 멀티를 추가하고, 정영재선수의 5시 멀티를 드랍쉽4기에 탱크골리앗으로 파괴하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정영재선수가 드랍쉽으로 3시에 있던 유영진선수의 병력을 걷어냈으나, 유영진선수는 12시에 있던 정영재선수의 멀티를 파괴하면서 점점 유영진선수쪽으로 유리하게 흘러가고요. 정영재선수도 드랍쉽운영으로 유영진선수의 5시 멀티를 저지하고, 3시쪽도 다시 통제합니다. 본인은 6시 멀티를 하고요. 이후 유영진선수는 인구수 200, 정영재선수는 150가량으로 병력격차도 벌어집니다. 정영재선수는 유영진선수의 11시 본진에 드랍쉽을 보내는 회심의 일격을 선보였으나, 유영진선수가 막내고 결국 승리는 유영진선수가 가져갑니다.

테란대 테란전의 힘대결을 볼 수 있었던 좋은 경기였습니다.

8강 진출자를 가리는 마지막 3경기는 옵티마이저에서 치뤄졌습니다.

옵티마이저에서 정영재선수는 11시, 유영진선수는 7시에서 시작했습니다.

정영재선수는 원배럭 더블, 유영진선수는 팩토리 빌드 이후에 앞마당 멀티를 했습니다.

이후 유영진선수는 본인 탱크가 빠르기에 정영재선수의 앞마당 벙커를 탱크로 견제하고, 탱크 4기를 시즈모드 배치합니다. 정영재선수는 빠른 드랍쉽에 골리앗4기를 실어 유영진선수의 앞마당견제를 효과적으로 하였고, 이후 2드랍쉽으로 탱크까지 실어 앞마당 아래에 내려 미네랄 견제를 합니다. 유영재선수가 막아내지만 적지않은 타격을 입었고요.

정영재선수는 이후 9시 멀티를 가져가며 드랍쉽 4기를 운영하지만, scv에 발각되고, 골리앗에 드랍쉽 1기를 잃고요.

9시 멀티가 돌아가고 자원격차가 벌어지는 가운데, 정영재선수는 유영진선수의 언덕에, 유영진선수는 정영재선수의 언덕에 탱크골리앗을 배치하면서 서플라이를 서로 파괴하고, 이후 유영진선수가 정영재선수의 9시멀티를 발견하고 드랍쉽견제에 성공하고, 유영진선수는 6시 오른쪽 멀티를 성공하면서, 전세가 다시 유영진선수쪽으로 기울어갑니다.

이후 유영진선수가 정영재선수에게서 뺏은 9시 멀티를 가져가고, 정영재선수의 본진 미네랄 뒷쪽에 드랍쉽으로 탱크골리앗을 드랍하면서 정영재선수의 GG를 받아냅니다.

 

최종적으로 유영진선수가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간만에 재밌는 테테전 봤네요.

다음경기는 목요일에 16강 그룹 B조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16강 B조도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