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카카오 72% 먹은 리뷰 입니다.

드림카카오는 56%, 72% 등 종류가 여러가지인데요. 카카오 함량을 뜻합니다. 숫자가 적을수록 달달하고 숫자가 높을수록 카카오의 깊은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처음 나왔을때 멋모르고 99%먹었다가 엄청 맛없어서 놀랐던기억이 있네요. 56%는 좀 달고, 72%가 제입맛에는 딱적당한거 같아요. 초코렛인데 잘 코팅되서 손에 안묻고 먹을 수 있어서 참 편합니다.


보통 초콜릿하면 네모지게생겨서 납작해서 은박지에 쌓여있는 모양을 떠올리는데, 드림카카오는 요렇게 둥글고 검은 플라스틱통에 담겨 있습니다. 포장패키지디자인은 검은색 바탕에 어두운금색 영문글자로 패턴을 넣고, 노랑색으로 영역을 구분했습니다. 글자는 보통 노란바탕에 검은색글자를 써서 대비를 주어 돋보이게 했네요.

폴리페놀이 적포도의 4배 이상, 1,220mg 들어있는점을 강조했군요. 총 용량은 86g이고, 칼로리는 510kcal입니다. 작지만 초콜렛이라 칼로리는 높아요.

폴리페놀이란 간단히 말해서 식물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는 항산화물질이고요. 우리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무해하도록 바꿔주는 역할을 한대요. 폴리페놀의 효과는 찾아보니 우울증예방, 노화방지, 심혈관질환예방, 두뇌활동촉진, 항암효과 등등이 있다고 합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0mg, 탄수화물 36g, 당류 22g, 지방 36g, 포화지방 22.9g, 단백질 10g 인데요. 포화지방이 무려 일일권장량의 153%나 들어있어요. ㅜ 맛있다고 많이먹으면 몸에 해롭습니다. 뭐든지 적당히 ㅜ


원재료는 초콜릿(가나산), 설탕, 코코아분말(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설탕, 피막제, 아라비아검, 물엿입니다.


뚜껑을 요렇게 열수 있고요. 작은 조각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겉에 코팅이 되어있어 손으로 집어도 잘 묻지 않아요. 하나씩 녹여먹거나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한입 베어물면 그림처럼 단면이 나오는데, 딴거없습니다. 딱 초콜렛입니다. ㅎㅎ 많이달지않고 진한 초코맛나서 참 좋네요. 포화지방이 많이들어있어서 한통다먹지말고 40g씩 이틀에 나눠먹어야겠어요. 플라스틱용기에 들어있어서 먹고나서 뚜껑닫고 보관하기 편해요.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