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플라넬 드립 라떼 먹은 리뷰 입니다.

바리스타룰스가 라인업이 많이 있네요. 이번에는 플라넬 드립 라떼를 먹어보았습니다. 주황-살구색의 그라데이션색상을 패키지 배경색으로 놓았고요. 하단에는 핸드드립라떼기구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엘살바도르 SHG, 더블로스팅, 플라넬드립, 정통 핸드드립 방식으로 향이 깊은 라떼라고 합니다.

용량은 325ml이고 칼로리는 170kcal로 낮은 편입니다. 가격은 8월현재 2500원엔 판매중이에요.

원유 45%, 엘살바도르 워터그라인딩-플라넬드립 커피추출액 37.6%(고형분 2.4% 이상), 총카페인함량은 140mg 입니다.

수중 분쇄 추출기법 워터그린딩을 했고, COE 농장주의 원두를 사용, 핸드드립 및 시그니처레시피로 커피본연의 맛을 완성했대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150mg, 탄수화물 23g, 당류 22g, 지방 6g, 포화지방 3.5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6g 입니다.

매일유업 충남 청양공장에서 만들고, 원재료는 원유(국산) 45%, 엘살바도르 워터그라인딩-플라넬드립 커피추출액(커피원두: 엘살바도르산 100%), 정제수, 정백당, 탄산수소나트륨, 유화제 입니다. 바리스타룰스 플라넬드립라떼는 합성향료를 넣지 않은점이 눈에 띄네요. 여러 국가의 원두를 쓰지않고 딱 100% 엘살바도르산 원두만 사용한 점도 인상적입니다.

빨대를 촥! 꽂아 촵촵 먹어봅니다. 음 엘살바도르 워터그라인딩 원두 맛을 판별할정도로 제가 그리 미식가는 아닌가봅니다. ㅜ 그냥 라떼 맛납니다. 원유가 45%들어서 그런지 목넘김이 좋고요. 카페에서 사먹는 라떼맛하고 꽤 비슷한거 같아요. 맛으로봤을때 아주뛰어나거나 아주 뭔가 다르다거나 그런건 잘 못느끼겠고요, 일단 원재료가 간단하고, 좋은 원두를 썼다고 하니 신뢰가 가는거 같아요.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