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2019.07.05~07) 부산여행

[부산여행] 2일차 APEC 하우스, 해운대 둘러보고 옴

by 박작가님 2019. 8. 25.

부산여행 2일차, 누리마루 APEC 하우스 둘러보고, 해운대 다녀 온 리뷰 입니다.

2일차에는 부산가면 꼭 가보아야할 명소 누리마루 APEC하우스와 해운대를 가보았어요.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노무현대통령시절 APEC 정상회담이 열렸던 곳 이에요. 시간이 많이 않아 잠깐 들러보았어요.

여기가 APEC 하우스에요. 경치가 참 좋죠. 안쪽에는 정상회담 장소를 볼 수 있고, 당시 정상회담에 참여했던 각국정상들 사진, 그리고 정상회담 오찬 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입장료는 무료에요. APEC 하우스 가는길이 동백공원이에요. 동백공원 길따라 쭉 하이킹하시는 분들, 마라톤연습하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외국인이 종종 보여서 놀랐어요. 사진을 많이 찍은거 같은데 다 날라갔나봐요. 그나마 이 사진 하나 건졌네요 ㅜㅜ

다음에는 해운대에 갔어요. 낮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아요. 무대같은걸 막 만들고 있었어요. 해운대는 저녁이 시끌벅적하지 낮에는 한산하더라고요.

근처에 샤워할 수 있는 간이 샤워부스도 있네요. 우와.. 근데 유료네요.. 가격도 만만치 않은.. 코인을 넣어서 사용하는 코인샤워기인데, 일반 동전을 넣으면 안되고 전용 코인을 근처 코인교환기에서 바꿔야해요. 1코인에 1,000원인데 1코인 넣으면 80초간 물이 나온대요.

해운대에서 해운대역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여기가 제가 한 5년전에 왔었을때는 호텔 등 숙박업소만 있었는데, 오랜만에 오니 음식점 브랜드, 카페가 엄청 들어섰더라고요.

고메밀면, BBQ, 일본식 카레, 파스타집, 와인펍등 먹거리 파는곳이 많이 들어섰어요.

여기는 부산 낙지볶음 맛집 개미집이에요. 저는 송도해수욕장쪽으로 갔었는데, 여기도 직영점이 있네요. 본점은 국제시장쪽에 있나봐요.

베스킨 라빈스도 있고요. 태국음식점도 있고요. 돼지국밥집도 크게 있고요. 정말 음식점 많이 들어왔어요. 불과 몇년새에 많이 바뀌었네요.

버거킹, 병원, 식당, 코인노래방까지, 정말 이제는 어엿한 번화가가 되었어요. 신촌거리 부럽지 않네요.

부산만의 맛집과, 대형브랜드 프렌차이즈점이 한건물에 같이 있기도 해요. 1층은 부산 해운대 초량밀면이고 2층은 설빙이 들어섰네요. 해운대에서 해운대역으로 가는길에 가게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네요.

백종원프랜차이즈도 당연히 들어와 있네요. 1층은 한신포차, 2층은 백철판 0410입니다.

이마트 24도 있어요. ㅎㅎ 그 옆에는 와인전문샵인가봐요.

해운대역에 거의 다 왔네요. 너무도 유명한 해운대 CGV 입니다.

해운대역에 도착했어요. 이제 부산지하철을 타고 친척을 뵈러 갑니다. ㅎㅎ 친척을 뵙고 자갈치시장에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 생선구이 포스팅은 아래에 있어요. ㅎㅎ

[부산여행기] 자갈치시장 충무횟집에서 생선구이 먹어 봄

자갈치시장 충무횟집에서 생선구이 먹은 리뷰입니다. 부산사시는 친척뵈러 부산가서 지금 저는 부산에 머물러 있어요. 남포역 자갈치시장유명하죠 ㅎㅎ 오늘은 자갈치시장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자갈치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