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에서 나온 아카페라 사이즈업 바닐라 라떼 먹은 리뷰 입니다.

아카페라는 빙그레에서 나온 커피 브랜드에요. 요즘에는 전문성을 강조하기위해, 식품브랜드도 새로운 카테고리가 생기면 기존 브랜드안에 하위브랜드를 하나 더 만들어서 출시하더라고요.

아카페라 사이즈업 바닐라 라떼는 마치 유리병안에 들어있는거 같은데요. 사실 유리병처럼 생긴 패트병입니다. 형태를 고급스럽게 디자인해서 마치 고급스런 유리병에 들어있는것 처럼 보이네요. 이런것도 디자인이죠. ㅎㅎ 독특한 형태의 플라스틱 패트병 가운데에는 갈색계열과 하늘색계열을 잘 배색해서 디자인한 출력물이 붙어 있어요. 별도의 사진은 넣지 않고 간결하게 일러스트로만 마무리한게 눈에띄네요.

총 용량은 350ml이고 칼로리는 185kcal 입니다. 카페인함량은 90mg에요. 우유가 35%, 천연바닐라추출물이 0.01% 들어있어요.

우유가 35% 들어가다보니 제품상단에 흰색의 화이트링이 발생할 수 있대요. 밀크티음료도 화이트링 가끔생기죠. 잘 흔들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95mg, 탄수화물 30g, 당류 28g, 지방 5g, 포화지방 3.5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5g 입니다.

측면에는 이렇게 플라스틱패트병과 인쇄비닐을 분리배출할 수 있게 뜯는곳이 있습니다. 사실 플라스틱패트병을 그냥 버리면 재활용이 잘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패트병에서 인쇄비닐을 분리해서, 순수 패트병끼리만 분리수거해야 나중에 재활용하기 용이해진대요. 옛날에는 패트병에 인쇄비닐을 접착제로 붙였는데, 요즘은 재활용을 생각해서 이렇게 가공처리하는거 같아요. 다른 몇몇 제품들도 이렇게 포장비닐을 뜯게 가공처리한게 보이는데, 참 좋은거 같아요.

패키징은 삼양패키징 광혜원공장에서 만드나봐요. 135도에서 30초이상 살균한 멸균 제품이래요. 원재료는 정제수, 우유(국산) 35%, 설탕, 커피추출액(콜롬비아산, 고형분 40%이상) 2%, 혼합분유(네덜란드산), 올리고당, 혼합제제(유화제, 카라기난, 구아검), 탄산칼륨, 합성향료, 천연바닐라추출물(미국산) 0.01% 들어가요.

자사 아카페라 바닐라라떼 동량 대비 설탕을 25% 줄였대요. 폴킴x사이즈업 이벤트를 한대요. QR코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상단 플라스틱 뚜껑을 열면 음료가 보입니다. 연한 커피색이네요. 맛은 바닐라 라떼 맛입니다. 맛에서는 딱히 특별한 점은 없는거 같아요. 자사 제품 대비 설탕이 25% 적게 들어가서 그런지 조금 단맛이 적고 담백한느낌은 있는거 같아요. 포장패키지가 손으로 잡기 좋고 재활용도 편하고, 뚜껑을 닫아서 보관했다 다시 먹을 수 있는 점은 참 좋은거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