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에서 수익이 발생해 수익금 지급 요청 해 본 리뷰 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신다면, 다음 애드핏을 많이 쓰실거에요. 다음 애드핏의 경우 5만원 이상 수익금이 발생하면 매달 21~30일 이내에 수익신청을 하실 수 있어요. 제가 이번에 5만원을 채워서 한번 첫 수익금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예상적립금이 있고, 확정적립금이 있어요. 예상적립금은 매일 오전 9시에 책정되는 그날그날의 광고수익이고, 확정적립금은 매달 20일에 예상적립금 중 일부를 확정적립금으로 이동시켜요.

수익을 받으려면 이 확정적립금이 5만원 이상이 되어야 신청할 수 있어요. 이번달 20일에 확인해보니 58000원의 확정적립금이 쌓였더라고요. 위 화면에는 짤렸지만, 상단에 홈/광고관리/보고서/계정/적립금 탭이 있는데 적립금 탭을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이동해요. 여기서 중간에 지급요청 진행상황을 보시면, 주민등록번호인증이 안되어있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적립금 지급요청을 하려면 주민등록번호 인증을 최초1회 하여야 합니다. 화면 중간 오른쪽에 주민등록번호 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고유식별번호 수집에 동의합니다.

그럼 이렇게 지급요청 진행상황부분이 지급요청하기로 화면이 바뀝니다. 지급요청하기를 누릅니다.

최소지급가능액인 50,000원을 넘기면 10원단위로 금액설정이 가능합니다. 확정적립금을 모두 작성합니다. 지금 지급요청을 하면 심사 후 익월 20일에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1달 더 기다려야 합니다. 지급요청완료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지급요청이 완료됩니다.

진행상황에서 이렇게 요청일과 요청금액, 처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요. 요청을 취소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지급요청 자동설정도 할 수 있는데, 위 화면 상단에 지급요청 자동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설정을 할 수 있어요. 확정적립금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자동으로 지급요청을 해줍니다. 앞으로는 별도로 지급요청을 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하네요.

다음 애드핏 수익 지급요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같이 병행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고나서 5만원 수익까지 약 4개월 정도 걸린 거 같아요. 블로그를 전업으로 할 정도로 큰 수익은 아니고, 가끔 피자 사먹을돈 벌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블로그 하시는 분들 계시면 제 수익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수익금이 들어올 1개월 뒤가 기다려지네요.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