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가나 초콜릿밀크 엑스트라 카카오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11.
반응형
롯데에서 나온 가나 초콜렛밀크 엑스트라 카카오 먹은 리뷰 입니다.

가나초코우유가 2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푸르밀에서 만들고 얘는 롯데에서 만들었어요. 물론 가나초콜렛은 롯데가 만들었습니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종이패키지는 기존 푸르밀 가나초코우유보다 더 진합니다. 엑스트라 카카오가 들어간 더 진한초코우유인점을 강조한듯 보이네요. 전면엔 가나 초콜릿밀크글자가 적혀있고 중앙에는 금색으로 가나영문명이 적혀있습니다.

가공유이고 용량은 300ml, 칼로리는 245kcal입니다. 칼로리가 245kcal면 꽤 높습니다. 참고로 푸르밀 가나초코우유는 300ml, 175kcal 입니다.

코코아파우더가 1.4%, 코코아매스(가나산)이 0.1% 들어가요.


롯데가나초콜릿우유는 가나산초콜렛을 사용하고 1등급A우유를 사용한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네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125mg, 탄수화물 40g, 당류 34g, 지방 5.5g, 포화지방 3.6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8.3g 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1등급A원유 20%(국산), 혼합탈지분유(네덜란드산), 기타과당, 설탕, 유크림(국산), 코코아파우더 1.4%(싱가포르산), 말토덱스트린, 코코아매스 0.1%(가나산), 카라기난, 합성향료(초콜릿향, 다크초콜잇향) 입니다.


우유색깔는 기분탓인지 초코우유보다 더 진해보이네요. 맛은 오 맛있는데요. 확실히 진하고 달달합니다. 다크초콜렛맛도 살짝 나고요. 푸르밀가나우유보다 약 30%정도 진한 초코우유맛이고요. 초코맛도 약간다릅니다. 칼로리가 좀 높고 탄수화물 당이 많이들어가서 그렇지 맛은 확실히 있네요.


박작가의 맛 평가

초코맛 ●●●●○
달달함 ●●●●○
우유느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