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시리즈 세번째, 카라멜 리치 에스프레소 먹은 리뷰 입니다.

이름이 독특하네요. 보통 카라멜마끼아또인데 얘는 카라멜 리치 에스프레소라니.. ㅎㅎ

앞서 2종류를 먹어봤더니 대충 이녀석도 맛이 어떨지 예상이 되네요. ㅎㅎ


패키지는 카라멜의 느낌을 살리게 연한갈색톤을 잘섞어서 디자인하였네요. 전면에는 로스팅 장인아저씨의 모습이 보입니다.

커피용량은 250ml고 칼로리는 174kcal입니다. 카페인함량은 91mg입니다.

패키지 정말 고급스럽게 디자인잘했는데 글자색이 너무 아쉬워요. 솔직히 모카때도 심했는데 카라멜은 알아보기 넘 힘드네요. ㅜ 아예 안보이는 글자도 있고요 ㅜ


커피추출액이 20%들어가고 뉴AA커피추출액도 별도로 들어가고요. 유크림과 1A원유, 솔티카라멜시럽, 블랙카라멜시럽등등이 들어갑니다. 특이하게 천일염도 들어가네요. 단짠단짠할거 같네요.


빨대를 꽂아 먹어봅니다. 맛은요.. 뭐라 표현하기 힘드네요. ㅜ 이게 무슨맛이지.. 블랙카라멜시럽맛인거 같은데.. 제가 여태껏먹어온 카라멜마끼아또맛은 분명아니고요. 약간 짭짤한 카라멜맛인데 좀 씁쓸한맛도 있고.. 얘는 모카맛보다 더 심하네요. 호불호 엄청갈릴듯.. 저는 좋은쪽은 아닙니다. 맛이 묵직하면서 복잡미묘하네요. 달달한 카라멜맛과 짠맛과 에스프레소맛을 섞으려니 이런맛이 나나봐요.


박작가의 맛 평가

커피느낌 ●●○○○
달달함 ●●○○○
원유느낌 ●●●○○




Posted by 친절한 박작가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