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삼양 뽀빠이 초코우유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7. 21.
반응형

삼양에서 나온 뽀빠이 초코우유 먹은 리뷰 입니다.

요즘 다시 복고가 대세인가요? 옛날 볼록티비로 패미컴 연결해서 뽀빠이게임 하던 기억이 나네요. 만화도 재밌게 봤었는데.. 뽀빠이 얼굴을 유제품에서 보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삼양 뽀빠이 초코우유는 전면과 후면이 같은 디자인입니다. 초코를 연상시키는 진한 초콜릿색 배경에 전면에 파란색으로 영역을 구분지었고요. 파랑색과 갈색이 보색관계다보니 중간색인 노랑색을 넣었습니다. 전면하단에는 뽀빠이의 얼굴을 큼지막하게 넣었고요. 전면 우측하단에 삼양라면 자매품이라고 작게 들어간게 귀엽네요. ㅎㅎ

삼양 뽀빠이 초코우유는 가공유로 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165kcal 입니다. 초코시럽이 6.5% 들어있어요.

측면에 멋진 뽀빠이 그림이 들어갑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65mg, 탄수화물 33g, 당류 33g, 지방 1.5g, 포화지방 1.2g, 콜레스테롤 9mg, 단백질 6g 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혼합분유 6.7%(네덜란드산, 탈지분유, 유청분말), 초코시럽 6.5%[설탕, 기타과당, 코코아분말 15%(네덜란드산), 코코아메스 3.75%(싱가포르산), 말토덱스트린], 설탕, 유크림 1.5%(국산), 유화제, 카라기난이 들어갑니다.

제조원은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삼양공장이고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관리 인증을 받았습니다.

뽀빠이 넘 좋아요. ㅎㅎ 근데 뽀빠이도 좋지만 만화에 다른 캐릭터들도 멋진데 패키지에 뽀빠이만 들어가서 조금 아쉽네요.

우유 입구부분입니다. 여기는 사실 잘 디자인에 신경을 안쓰는 곳 같아요. 생각보다 많이 보는부분인데 그림이라도 작게 들어가면 어떨지 생각이 드네요.

우유 색깔은 진한 코코아색이에요. 색이 여태껏 본 초코우유중에 가장 진한거 같아요. 맛도 엄청 달달하고 진합니다. 거진 10대분들이 좋아할 진하고 달달한 초코맛이에요. 근데 뽀빠이라고 하면 저처럼 나이가 적지않은 2030세대도 종종찾을텐데 좀 과하게 달다는 생각도 드네요. 달달하고 진한 초코우유 좋아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박작가의 맛 평가

초코맛 

달달함 

우유느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