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연세대학교 카라멜 슈크림우유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20.
반응형
연세대학교 마카다미아우유에 이은 카라멜 슈크림우유 먹은 리뷰 입니다.


제가 주로가는 편의점에는 없는데, 오랜만에 영화보러 건대가는길에 지하철 7호선 하계역 GS25에서 발견했어요. ㅎㅎ

연세대학교 요 우유 시리즈는 손잡이가 있는 독특한 모양의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있어요. 패키지전면에는 흰색바탕에 카라멜색으로 구역을 나눠 그 안에 제품명을 넣었고요. 하늘색으로 포인트 및 글자선을 넣었습니다. 우측하단에는 카라멜을 올린 아이스크림사진을 넣었네요.

용량이 500ml로 많은편이고, 칼로리는 325kcal 입니다. 카라멜믹스 0.9%, 번트카라멜시럽 0.5%, 슈크림베이스 0.5%가 들어있대요.

전면과 후면에만 프린트된 종이가 붙고 양옆은 매끈합니다. 용기가 꽤 독특하게 생겼어요. 약간반투명에 종이같은 질감입니다.

후면에는 영양정보와 원재료, 제조원 등 제품의 전반적인 정보가 들어가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300mg, 탄수화물 60g, 당류 58g, 지방 5g, 포화지방 5g, 콜레스테롤 30mg, 단백질 10g 이고요.

원재료는 환원무지방우유(미국산) 60%, 정제수, 백설탕, 식물성크림, 유청분말, 제이인산칼륨, 카제인나트륨, 카라멜믹스 0.9%, 슈크림베이스 0.5%, 번트카라멜시럽 0.5%, 마카다미아믹스페이스트,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정제염, 합성착향료(카라멜향, 슈크림향), 결정셀룰로오스, 카라기난, 카르복시메일셀룰로오스나트륨 입니다. 뭔가 다양한종류가 많이들어가네요.

요렇게 손잡이가 달렸습니다.

갈색뚜껑을열면 안에 흰색덮개로 밀봉되어있어요.

흰색 덮개를 벗겨내면 음료는 연한갈색입니다. 마시면 음.. 맛은 카라멜과 바닐라가 섞인맛이 납니다. 사실처음엔 바닐라우윤줄알았어요. 그러다가 조금씩맛을보니 슈크림맛이끝에 나는것같기도 하네요. 아무래도 슈크림은 꾸덕함이 생명인데 우유라서 꾸덕함이 없이 같은 농도다보니 얼마전에 먹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랑 맛의 차이를 크게 못느끼겠더라고요. 제입맛에는 첫맛은 바닐라맛과 카라멜맛이나고 끝에 슈크림맛이 미세하게 느껴지는거 같아요. 카라멜맛없으면 사실 빙그레바닐라우유랑 큰차이는 못느낄듯 합니다. 그래도 기존 가공우유들보다는 맛이 독특한거 같아요.ㅎㅎ 한번쯤 있으면 찾아볼맛인거 같습니다. 마카다미아랑 비교하면 저는 마카다미아가 쪼끔더 제취향인거같아요. 그래도 둘다 매력있슴다. ㅎㅎ


박작가의 맛 평가
카라멜맛 ●●○○○
바닐라맛 ●●●○○
슈크림맛 ●○○○○
우유느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