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일산 킨텍스 디자인 코리아 가 봄

by 박작가님 2019. 11. 13.
반응형

일산킨텍스에서 지난 11월에 개최했던 2019 디자인코리아 행사 가 본 리뷰 입니다.

11월 6일~10일까지 일산킨텍스 5홀에서 개최했고요. 저희 학교도 부스가 마련되어 전시에 참여했습니다. ㅎㅎ

일산 킨텍스 5관 입구 입니다. DK 페스티벌~

입구로 들어가면 가장먼저 전면에 보이는 홀로그램 영상이 눈에 띄어요.

디자인기업관, 협력관, 주제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위어 있어요. 제가 전시하는 디자인융합전문대학원도 아래 H에 표시되어 있네요. ㅎㅎ

DK페스티벌을 개최한 한국디자인진흥원에 각 부서별 지도가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디자인취업관을 지나면 사진 좌측에 보이는것처럼 개인작품부스가 마련되어 있어요. 행사 개최전 개인부스신청을 받아서 학생들이 자기 작품을 전시할 수 있게 마련된 공간이에요.

오른쪽엔 코리아 스웨던이 교류한 영디자인 디자인어워드라고 하네요. ㅎㅎ

디자인융합전문대학원 부스도 크게 되어 있네요. 홍익대, 국민대, 한서대, UNIST, 서울과학기술대 등 디자인기술융합전문대학원 학생들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다양한 디자인기술융합작품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2019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LG 시그니쳐도 있네요.

배달의 민족 부스가 있어서 가보았어요. 배달로봇 컨셉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배달의 민족하면 배달어플회사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제품디자인도 하나봐요.

유명한 디자이너 루이지꼴라니 특별전시관도 있었어요. 아름다운 곡선제품을 디자인하는걸로 유명하죠. 자동차가 참 유기적이고 독특하게 생겼어요. 요즘에 봐도 전혀 뒤떨어지지않은 조형미 있는 디자인같아요.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서 눈이 참 호강했어요. 루이지꼴라니 특별관과, 굿디자인어워드 수상작, 디자인융합전문대학원 부스가 기억에 남네요. 내년 디자인코리아도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