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커피 소믈리에] GS25 youus BUTTER COFFEE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8. 9.
반응형

GS25 편의점 자체브랜드 YOUUS에서 나온 버터커피 먹은 리뷰 입니다.

 

YOUUS브랜드가 프리미엄라인이 따로 있나봐요. 제품상단에 youus premium이라고 써져 있네요. 신기 ㅎㅎ

BUTTER COFFEE는 MCT오일과 버터(무가염)을 넣은 고소한 커피고요. 설탕을 넣지 않았대요. ㅎㅎ MCT오일과 버터를 넣은 커피는 방탄커피라고 해서 최강의식사라는 베스트셀러서적에서 처음 언급되었던 책이죠. 저자가 말하기로 아침마다 방탄커피를 한잔 마시면 피로가 싹 가신다고 했던거 같아요. ㅎㅎ 원래는 GS25에서 컵에 따라마시는 파우치형 방탄커피를 출시했었는데, 이렇게 버터커피라고해서 컵에 들어있는 유제품류로도 출시했네요.

예전에 최강의 식사 책을 보고 파우치 방탄커피를 먹으려고 했는데, 제가 파우치제품을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안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먹기 편하게 버터커피로 나와서,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한번 사먹어 보았습니다. ㅎㅎ

겉포장지는 굉장히 심플해요. 딱 블랙배경에 하얀색으로 제품명을 적고 기타설명을 금색으로 넣었어요.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수익금의 일부가 RMHC하우스 건립에 후원된대요. ㅎㅎ 좋은일 하네용

총 내용량은 250ml이고 칼로리는 185kcal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70mg, 탄수화물 1.8g, 지방 19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14g, 콜레스테롤 30mg, 단백질 2g 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관리인증 HACCP를 당연히 받았고요. ㅎㅎ

제품의 측면입니다. 버터가 6.5%들어가고 카페인은 160mg들어가요. 예가체프 블랜딩 커피추출액D가 10%(고형분 함량 3.2% 이상), 에스프레소 커피추출액이 2%(고형분 함량 33.8% 이상) 들어갑니다.

제조사는 동원 F&B 수원공장이고요. 유통 및 판매는 GS리테일에서 합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예가체프블렌딩커피추출액D 10%(고형분 함량 3.2%이상, 원두:콜롬비아산 50%, 브라질산 40%, 에티오피아산 10%), 버터 6.5%(유크림:뉴질랜드산), 에스프레소 커피추출액 2%(고형분 함량 33.8% 이상, 원두:브라질산), MCT오일 1.4%(가공유지, 인도네시아산), 카제인나트륨, 유화제, 탄산수소나트륨, CMC 입니다.

 

상단부는 딱 금색은박으로 아무것도 인쇄되어있지는 않습니다. 딱 필요한 내용만 적고 별도의 이미지등을 넣지않은 미니멀리즘의 디자인입니다. 배달의 민족도 그렇게 딱 이렇게 문구만 적은 디자인이 얼마전부터 대세더라고요. 대신에 이렇게 간결하게 만들려면 글자체를 정말 잘 써야 합니다. 이 커피도 글자체를 잘 썼네요. 만약에 어설프게 명조체가 중간에 들어가거나 했다면 안좋았을거 같아요.

커피맛은 처음 마셔보고 놀랬습니다. 아메리카노의 커피맛과, 버터의 고소함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라떼랑은 다른 느낌이에요. 무가염버터라 그런가요. 저는 아메리카노보다 더 마시기 편했습니다. 아메리카노가 그냥 쓴맛만 느껴진다면 버터커피는 쓴맛과 버터의 고소한 맛이 세련되게 느껴져요. MCT오일은 맛을 잘 모르기때문에 패쓰.. 근데 버터랑 정말 잘 어울리네요. 그리고 워낙 방탄커피에 대해 많이 들어서 기분탓인가 기운도 좀 생기는거같고, 아침에 피곤함도 덜한거 같아요. 설탕을 넣지않아서 건강한 커피인거 같아요. 단맛은 전혀없고 고소하고 씁쓸한 맛입니다. 잘만든거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