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MSI P65 CREATER 8RD 노트북 2개월 사용기

by 박작가님 2019. 5. 30.
반응형
MSI에서 나온 하이엔드급 노트북 P65 CREATER 8RD 노트북 2개월 사용기입니다.

지난 3월구입해서 지금 약 2개월의 시간이 흘렀는데요. 요즘은 새로운 모델이 자꾸자꾸나오는거 같아요. 제가 처음 이 모델을 샀을당시 다나와사이트기준 표준노트북순위 13위였는데 어느샌가 마구마구 떨어지더니 이제순위에서 안보이는듯 합니다 ㅜ

2개월 사용해본 소감은 역시 사길 잘했다! 입니다. 기존에 삼성 쿼드코어 노트북을 쓰고 있다가 수업과제때 시뮬레이션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 이 노트북을 선택했는데 헥사코어 CPU와 지포스 1050TI 그래픽카드가 있으면서 1.8kg대의 가벼운무게인 노트북은 제가 샀을당시 이 노트북이 유일했습니다. 요새 MSI에서 같은사양에 1.7kg무게 노트북만들었던데 2kg미만이면 어느정도 휴대성은 갖춘거 같아요.

딱하나아쉬운건 밀리터리스탠다드 인증을 못받은거 ㅜ 그래도 막굴리지 않고 조심스럽게 잘 사용해서 현재까지 별 탈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노트북 사진인데요. 노트북좌측에는 보시다시피 랜선단자와 스피커,마이크단자, USB단자가 설치되어있고요. 저는 기숙사생활해서 룸메방해안되게 헤드폰을 꼽고 쓰고있습니다. 우측에는 전원케이블, HDMI포트, USB단자가 있어요. 저는왼쪽에 마우스 꼽아서 쓰고 있어요. MSI에서 준 마우스가 보통마우스라서 인터넷쇼핑몰에서 무소음마우스 사서 쓰고 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후면에는 열을 배출하는 배기구와 그래픽카드스티커, 노트북 정품시리얼이 붙어있습니다.

이녀석은 어댑터가 좀 많이 큽니다. 몇안되는 단점중에 하나.. 사실 어댑터 조금만 작았으면 정말정말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그러나 이 노트북은 80W(단위가 틀릴수도 있어요)라는 어마어마한 배터리용량이 있어서 어댑터없이도 8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보통 밖에 가지고 나갈땐 어댑터는 빼고 나옵니다. ㅎㅎ

노트북끝에 홈이있어서 열기 편해요. 다나와 리뷰에서도 나왔지만 한손으로 열수 있습니다. ㅎㅎ

열면 요렇게 노트북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디테일샷 무광은색알루미늄느낌나는 재질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거기에 프레스티지 글자를 음각으로 새겨놓았어요. ㅎㅎ 아랫판상단에는 전원버튼과 열배출구가 있고요. 저 열 배출구때문에 키보드랑 터치패드가 다른노트북보다 살짝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근데 전 오히려 이게 더 편하더라고요. 터치패드랑 키보드랑 처음엔 위치가 어색했는데 쓰다보니 금방적응되요. 저한테 더 가까이 있는거라서 오히려 더 편합니다.

전원을 요렇게 누르면 불이들어옴과 동시에 노트북에 엠에스아이 로고가 뜹니다. 두둥

처음 윈도우설치시 지문을 등록해놓아서 전 지문으로 로그인합니다. ㅎㅎ 요즘노트북은 다 있는건데 전 첨쓸때 패스워드 안쳐도 되서 이거 너무 편했어요. 지금도 짱편해요. ㅎㅎ

제가 주로 사용하는기능입니다. 윈도우 드라이버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였다면 윈도우 우측하단에 노트북 세팅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저는 요거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일단 가장 맘에드는건 모니터 색감세팅이에요. 모니터 많이 보면 눈나빠지잖아요. 그래서 오래봐도 시력이 나빠지는것을 최소화하기위해 눈에 나쁜 청색광을 없앨수가 있어요! 저기 사진에 안티블루라는 옵션입니다. 저는 저거 엄청 자주써요.

안티블루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색이 조금 노리끼리하죠 ㅎㅎ 실제로 이걸로 세팅하면 눈이 확실히 덜 피로하더라고요. 오래봐도 눈이 아프지않음 ㅎㅎ 저는 과제할땐 요 화면 쓰고 영화나 인강들을땐 오피스모드로 세팅해서 쓰고 있어요.

꿀팁한가지 더! 바로 팬모드인데요. 처음에 노트북사고나서 부팅딱했을때는 조용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팬소음이 점점 커지더라고요. 팬소음 어떻게 줄이나 인터넷도 찾아보고 무슨 볼트를 설정값을 어쩌고.. 다 필요없습니다! 요거 하나면 딱이에요. SHIFT에서 에코모드로 딱 설정하고 팬속도 기본으로 설정하면 부팅하고 인터넷서핑정도는 팬이 안돌아갑니다. 아주 조용해요. 처음살때보다 더 조용함 ㅎㅎ 물론 시뮬레이션프로그램 돌릴땐 자동모드나 고급모드로 손쉽게 바꾸면 돼요. ㅎㅎ


여기까지 MSI P65 CREATER 6RD 리뷰였습니다. ㅎㅎ 노트북으로 블로그도 하고, 과제도하고, 인강도 듣고 여러가지로 활용중인데 쓸때마다 정말 좋아요. 15인치의 화면크기, 지포스 그래픽카드, 8기가 램, 256기가 SSD기본형쓰는데 속도나 편의성면에서 저에겐 완벽합니다. ㅎㅎ
MSI 게이밍노트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