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im e 민생라면 얼큰한맛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8. 24.
반응형

이마트에서 만든 PB브랜드 im e 민생라면 얼큰한 맛 먹은 리뷰 입니다.

민생라면은 컵라면과 봉지라면 2종류로 판매되고 있으며, 봉지라면의 경우 8월 현재 무려 1개당 390원의 어마어마하게 민생스러운 부담없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넘 좋습니다.

거품을 걷어내고 든든한 한 끼만 담은 민생라면입니다. 포장패키지도 간결합니다. 마치 투명한 봉지인것처럼, 생라면의 이미지를 포장패키지 전체에 1:1사이즈로 넣었습니다. 이거 아이디어가 참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중앙에 세로로 제품명을 넣었어요. 얼큰한맛에는 붉은색으로 칠해서 강조했습니다. 근데 제가 가는 이마트24에는 얼큰한맛만 있던데 저렇게 맛이 표기되었다는건 순한맛도 있다는 얘긴지 나중에 나올지 모르겠네요.

민생라면의 내용량은 115g이고, 칼로리는 480kcal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800mg, 탄수화물 76g, 당류 7g, 지방 15g, 포화지방 7g, 단백질 10g 입니다. 라면류가 다 그렇지만 나트륨이 정말 많이 들어가요. 한개를 국물까지 다 먹으면 일일나트륨권장량의 90%를 먹는거네요. 헐..

판매는 이마트에서 하지만 만드는것은 왕뚜껑만드는기업 (주)팔도 이천, 나주공장에서 만들어요. 원재료는 면은 밀가루(미국산, 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독일산, 덴마크산), 정제염, 글루텐, 감미유S, 마닐시즈닝분말,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산도조절제, 비타민B, 녹차풍미액 등등이고요. 스프는 정제염,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설탕, 불고기맛분말, 장국베이스, 조미분에이, 쇠고기맛분, 간장조미분말, 조미양념분, 설렁탕분말, 쇠고기조미분말, 분말된장, 매운맛베이스, 포도당, 산도조절제, 건미역색소, 흑후추분말, 건홍피망, 향미증진제, 비프시즈닝오일, 파프리카추출색소 등등 입니다.

알레르기주의성분으로는 우유, 대두, 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가 함유되어 있고요.

끓여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생라면으로 먹고싶어서 생라면으로 먹어보았어요.

먼저 봉지를 뜯지않은채로 라면을 조각냅니다.

한입에 먹기좋게 잘 조각이 났네요.

이후에 분말스프를 뜯어서

라면에 붓습니다. 그리고

쉐킷쉐킷 섞어줍니다.

요렇게 라면에 틈사이로 분말소스가 들어가 짭쪼름하고 매콤한 생라면이 완성! 처음에는 잘 안섞이는데요. 좀 더 잘게부숴서 흔들어주면

요렇게 양념이 고루 베이게 됩니다. 기호에 맞게 얹거나 분말소스를 찍어드셔도 됩니다.

소스가 손에 묻기 때문에 저는 주로 나무젓가락으로 먹어요. JMT 입니다. 민생라면은 건더기소스가 따로 없어서 생라면으로 만들어 다 먹고나서 버릴게 하나도 없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