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요거트 소믈리에] 매일 바이오 플레인스위트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7. 25.
반응형

매일유업에서 나온 프로바이오틱 요거트 매일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 먹은 리뷰 입니다.

 

매일바이오 플레인 스위트의 패키지디자인은 자연본연의 맛을 강조하도록, 이미지를 요거트가 흐르는 동적인 수저에 요거트 위에 나뭇잎이 올려진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이미지의 크기는 그리 크지 않고 로고가 크게 들어갔어요. 패키지전체적으로 푸른계열의 색상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푸른색계열이라 요거트 위에 녹색잎이 더 눈에 잘 띄는거 같아요.

매일 바이오도 오랜시간동안 사랑받는 요거트 브랜드고요. 농후발효유이고 용량은 150g, 칼로리는 110kcal 입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2+1 행사할 때 사면 좀 더 부담없는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요.

매일 바이오는 유통 및 제조를 모두 매일유업 한 기업에서 담당해서 믿음이 가요. 매일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는 매일유업 평택공장에서 만들어요.

원재료는 원유(국산), 로어슈거시럽 20%(정백당, 아미드펙틴, 변성전분, 구연산, 합성향료(요구르트향), 정제수, 혼합탈지분유(탈지분유, 농축유단백분말(네덜란드산), 정백당, 유단백분말(독일산), 아미드펙틴, 피쉬젤라틴, 유산균(S. thermophilus, L. acidophilus, Bifidobacterium, L-GG) 5억이상/g 입니다.

g당 5억이상 유산균이 들어있다는 얘기는 요거트 1통당 총 내용량이 150g이니 5x150=750억 유산균이 들어있다는 얘기네요. 떠먹는 요거트는 유산균 스케일부터 다르네요.. ㄷㄷ

영양정보는 나트륨 75mg, 탄수화물 19g, 당류 16g, 지방 1.8g, 포화지방 0.6g, 콜레스테롤 10mg, 단백질 5g, 칼슘 170mg 입니다.

뚜껑을 벗겨내면 요거트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플레인 스위트라 다른맛이 첨가되지 않은 순수 요거트네요. 색깔 또한 순백의 하얀색에 가깝습니다.

스푼은 용기 안에 들어있지 않아요. 편의점이나 마트에 계산대 근처에 빨대, 숟가락 진열대에서 하나 가져와야 합니다. 저도 1회용 작은수저 하나 같이 챙겼어요. 일회용 수저 비닐을 뜯어서 요거트를 떠 봅니다.

요거트의 농도를 보기위해 동영상을 찍어봤어요. ㅎㅎ 떠먹기 딱 알맞은 우리가 아는 그 요거트의 농도입니다.

맛은 우리에게 익숙한 요거트 맛입니다. 원재료에 로어슈거시럽이 20% 함유되어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한 맛입니다. 새콤하고 익숙한 플레인 요거트 맛이에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80g요거트는 좀 작은감이 있었는데, 매일 바이오는 용량도 150g으로 딱 알맞게 잘 나왔네요. 떠먹는 형태라 마시는 요거트에 비해 먹기는 불편하지만, 유산균수가 마시는요거트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아서 장건강을 위해서는 떠먹는 요거트가 더 좋은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