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덴마크 스윗연유 밀크티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7. 3.
반응형
동원 F&B의 우유브랜드 덴마크의 신제품 스윗연유 밀크티 먹은 리뷰 입니다.

덴마크의 블랙슈가 밀크티에 이어 스윗연유 밀크티 리뷰네요. 그러고보니 우리나라에 밀크티 제품이 데자와밖에 없었건걸로 아는데 새로운 밀크티가 생기니 좋네요.


스윗연유 밀크티는 블랙슈가밀크티와 패키지디자인은 일단 레이아웃은 거의 80~90% 같아요. 전면에 상단에는 영문명, 하단에는 한글, 반대쪽은 반대로 들어가고요. 제품에 넣은 사진이 블랙슈가 밀크티는 흑당이면 여기는 흰 연유가 들어가서 더 하얗네요. 사진 구도 및 들어가는 위치는 똑같습니다.

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250kcal입니다. 여기에는 카페인이 들어가네요. 총카페인 함량은 75mg입니다. 탈지분유가 4.5%, 가당연유가 1.1%, 홍차액기스분말이 0.45% 들어갑니다.


측면에는 스윗연유 밀크티의 장점이 적혀있어요. 세계 3대홍차, 스리랑카 중부 산악지대인 1,200m 우바(Uva)에서 생산된 하이그론티를 쓴대요. 거기에 더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연유를 넣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210mg, 탄수화물 39g, 당류 32g, 지방 8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10mg, 단백질 5g 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식물성크림[물엿, 팜핵경화유(인도네시아산), 유청분말(미국산), 제이인산칼륨, 카제인나트륨], 탈지분유 4.5%(미국산), 설탕, 가당연유 1.1%(국산), 기타과당, 홍차액기스분말 0.45%[홍차농축액 90%(고형분함량 32%, 스리랑카산)], 자당지방산, 에스테르, 탄산수소나트륨, 정제소금, 합성향료(바닐라향) 입니다.


밀크티색깔은 블랙슈가밀크티와 거의 구별이 어려울정도로 같아요. 맛은.. 블랙슈가밀크티 보다 더 부드럽네요. 연유맛도 좀 느껴지고요. 흑당에비해선 조금 밋밋하지만 목넘김은 더 부드럽네요. 흑당에 비해 달달함은 좀 덜하고요. 연유도 달긴할텐데 밀크티맛에 가려져 달다는 느낌은 적어요. 흑당드시고 나서 바로드시면 좀 많이 밋밋하다고 느끼실수 있어요. 대체로 괜찮긴한데 두가지를 비교하자면 전 흑당쪽이 더 괜찮은거 같아요.



박작가의 맛 평가
연유느낌 ●●○○○
밀크티 ●●○○○
우유느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