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서울우유 흰우유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26.
반응형
우유계의 메시, 서울우유 흰우유 먹은 리뷰 입니다.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등급 서울우유입니다. 전면은 하얀바탕에 연두색과 녹색 두개의 흐르는곡선으로 양옆부터 하단까지 채워집니다. 어찌보면 넘 단순해보일수도 있지만 서울우유이기때문에, 오랜기간 이 디자인으로 썼기때문에 거의 심볼화된거같아요. 화려하지않아도 멀리서봤을때 서울우유다! 라는 정체성을 확실히 느낄수있는 디자인입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농협중앙회회원조합이래요. 협동조합이란 일반적인 기업구조가 아니라 직원각각이 조합원이 되어 지분을 나눠가지는 모두가 주인인 조직형태를 말합니다. 때문에 더더욱 소속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기업이 더 발전하는거 같아요.

서울우유의 영양정보는 나트륨 250mg, 탄수화물 23g, 당류 23g, 지방 20g, 트랜스지방 0.5g, 포화지방 13g, 콜레스테롤 63mg, 단백질 15g, 칼슘 500mg 입니다. 칼슘이 들어있는건좋은데 포화지방함량이 좀 높은편이네요.


원재료는 국산원유 100%(체세포수 기준 1급, 세균수 기준 1급A) 입니다. 우유전문기업이라 그런지 공장도 전국에 4군데(양주, 용인, 안산, 거창)에서 제조하고 있어요.



우유는 순백의 원유색깔을 띄고있습니다. 서울우유 흰우유맛은 우유맛이긴한데 다른 흰우유들과는 달리 제 입맛에는 더 고소하더라고요. 미미한차이겠지만 조금 더 깊은맛을 내는거 같아요. 가공유보다 맛은떨어지겠지만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기준 1급A우유라 더 믿고마실수 있어요. 특히 체세포수기준 1등급우유는 제가알기론 서울우유가 유일한데요. ㅎ 그래서 더 믿고마십니다.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