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푸르밀 바나나킥 오리지날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3.
반응형
푸르밀에서 나온 초코바나나킥에 이은 바나나킥 오리지날 먹은 리뷰 입니다.

바나나킥 우유는 옛날에는 플라스틱용기에 나왔던거 같은데 언제부턴가 종이팩으로도 나오네요. 초코바나나킥은 많이 보는데 오리지널은 보기가 쉽지않은거 같아요. 새로오픈한 이마트 24에 있어서 바로 기릿!


바나나킥우유는 바나나킥과자의 맛을 낸 우유로, 바나나우유랑은 맛이 약간 다르더라고요.

포장종이팩은 노랑색 배경에 초록색 전경, 그리고 포인트컬러는 보라색을 썼어요. 이는 노란색의 보색이 보라색이라 감각적으로 대비를 이뤄요. 전면상단에 원숭이일러스트가 재밌네요. ㅎㅎ 바나나가 공차는 그림도 넘 재밌어요. ㅎㅎ


바나나킥을 만든 농심과 협업해서 만든 우유네요. ㅎㅎ

바나나맛 그대로 바나나킥 오리지날 영양정보는요.

나트륨 95mg
탄수화물 29g
당류 28g
지방 7.1g
포화지방 5.8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5.8g 입니다.


원재료는 원유 30%(국산), 가공전지분(외국산), 유크림(외국산), 레시틴, 설탕, 스위티스와이에프400, 탈지분유(외국산), 바나나농축과즙 0.162%(바나나분말 에콰도르산), 합성향료(바나나향,분말바나나향,바나나컴파운드향), 옥수수분말(외국산), 키로틴, 혼합제제(규소수지,유화제,셀룰로오스검) 입니다.

원유가 30% 들어가고, 옥수수분말이 들어가는게 독특하네요.


우유색깔은 노랑끼가있는 하얀색입니다. 맛은요. 바나나킥맛을 훌륭히 재현해냈어요. 첫맛은 달달한 바나나킥과자맛이고 끝맛은 우유맛이 납니다. 첫맛과 끝맛이 다른것도 특징중하나네요. 끝맛은 호불호가갈릴것 같아요.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든음료라 그런지 단맛이 강해요. 깊은바나나향보다는 달달한 바나나과자맛에 가깝네요.


박작가의 맛 평가

바나나맛 ●●●○○
단맛 ●●●●○
우유느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