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의정부-일산킨텍스-김포공항 급행버스 7300 이용해 봄

by 박작가님 2019. 8. 26.
반응형

의정부에서 일산킨텍스를 지하철로 가려면 엄청 시간이 오래 걸리죠. 근데 급행버스를 이용하면 40분만에 도착가능합니다. 이번에 일산킨텍스에 전시회 보러 가려고 빠른대중교통을 알아보다 7300버스를 발견하고 이용해본 리뷰 입니다.

집이 노원구 하계쪽에 있어서 의정부역으로 갑니다. 100번 파란색 버스타고 월계에서 1호선 갈아타면 바로 의정부역으로 가더라고요.

1호선 의정부역에 도착해서 5번출구로 나옵니다. 5번출구에 의정부시외(고속)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서 지하상가쪽으로 가지 않고 좌회전합니다.

의정부역 5번출구입니다.

지하상가로 내려가지 말고 이렇게 밖으로 나옵니다. 나와서 오른쪽에 보이는 차도쪽으로 걸으세요.

뒤에서 바라본 의정부역 사진입니다. 옆에 신세계백화점 큰게 있더라고요. 앞에는 지하상가 내려가는길인데 지하상가도 크게 잘 되어 있어서 인상깊었습니다.

거리에도 걷기좋은 공원이 조성되어있고 이렇게 좋은 조형물도 있어요. 이건 안중근 동상입니다.

위안부 소녀상도 있습니다.

우측에 도로를 따라 100m 정도 가면 시외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시외버스 정류장입니다. 7300번 타는 곳입니다.

7100, 7200번은 인천공항가는 버스고

제가 가려는 일산 킨텍스는 7300번을 타면 됩니다.

버스가 언제 올지 정류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배차간격이 30분가량 되는거 같습니다.

정류장에는 노선도가 붙어있습니다. 대원차고지가 출발점이고요. 제가 타는 정류장은 의정부역 동부광장입니다.

15분정도 기다리자 버스가 왔길래 버스를 탑승했습니다. 탑승하기전에 기사분께 어느 정류장에서 내릴지 말씀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는 곳에 따라 요금이 다르거든요. 김포공항으로 가는경우 요금이 가장 비쌉니다.

저는 일산 킨텍스 정류장에서 내린다고 말씀드렸더니 기사분께서 도착지를 세팅하시더라고요. 세팅이 끝나면 카드를 찍으면 됩니다. 의정부역에서 일산킨텍스까지 버스운임비용은 2019년 8월현재 3500원 입니다.

버스는 고급 리무진 버스입니다. 왼쪽에 2인석, 오른쪽에 1인석으로 배치되어 있고요. 좌석이 큼지막하고 편합니다.

각 좌석 앞에는 usb 충전포트도 있어서 충전선만 있다면 휴대폰등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산 킨텍스 1전시장까지 약 40분 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서울 외곽 고속도로 따라 쭉 오니까 편하더라고요. 지하철로 갔으면 2~3번 갈아타고 정차역도 많고 불편했을텐데 7300버스타고 너무 편하게 잘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