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친환경 전기버스 6514번 타 봄

by 박작가님 2019. 8. 26.
반응형

친환경 전기버스 6514번 타 본 리뷰 입니다.

서울에 전기버스가 다니더라고요. 저는 집가는길에 종종 당산역쪽에서 6514번이나 경기도버스 70번을 타는데, 어느날 6514번이 전기버스가 와서 타보고 리뷰 남깁니다. 모든 버스가 전기버스는 아니고요 몇개의 버스만 운행하는거 같습니다. 당산역에서 저처럼 강서구가는방향 버스 기다리시면 타보실 수 있을거에요.

보통 버스는 CNG가스로 움직이는 버스를 주로 탔는데 6514버스는 100% 전기로 구동하는 전기차입니다. 모든 버스가 그런건 아니고 6514, 그중에서도 몇대만 시범적으로 운행하는거 같아요. 외관도 뭔가 보통버스와는 다른 모습입니다.

버스 요금은 다른 시내버스와 같습니다.

내부인테리어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창가에 친환경 전기버스라고 적혀 있고요. 뭔가 공간이 더 넓어보이는 느낌입니다. 의자도 더 가볍고요. 나온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새차냄새가 나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놀랐던건 소음과 진동이 엄청 줄었어요. 소음은 전기모터가 위잉 도는 소리가 차량이 움직일때만 조그맣게 나고요. 멈춰있을때 공회전배기음같은건 전혀 들리지 않아요. 덜덜덜 떨리는 진동이 하나도 없습니다. 정숙함에 엄청 놀랬어요. 정말 노면진동밖에 안느껴져요. 일반버스에 비해서 소음이 한 2/3는 줄은거 같아요.

전등도 모두 LED로 되어있고 공조장비(에어컨)도 잘 되어 있어요. 에어컨 공간이 많이 줄어서 전체적으로 더 넓어보입니다.

6514번 전기버스 처음타봤는데 참 좋았고요. 무엇보다 진동이 거의 안느껴지고, 소음도 기존에 내연기관에서 전기동력으로 바뀌면서 많이 줄었습니다. 정숙하고 쾌적해서 참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