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커피 소믈리에] 대만에서 상륙한 흑당커피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8. 12.
반응형

요즘 흑당이 정말 대세인가봐요. 흑당제품이 하나둘 새로운게 계속 나오고 있네요. 이번에는 신제품 대만에서 상륙한 흑당커피 먹어 본 리뷰 입니다.

대만 흑당시리즈는, 흑당커피와 흑당우유 2가지 종류로 판매하고 있고요. CU에서 8월 현재 2+1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대만에서 상륙한 흑당커피의 패키지디자인은, 일단 뚜껑부분에 이국적인 패턴이 눈길을 끄네요. 흑당커피라는 제품특성에 맞게 갈색과 검은색을 주 색채로 사용하였고요. 전면부에는 대만 도시 일러스트와 하단에 한글로 글씨를 적고, 그 아래에는 한문으로 제품명을 기입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작게 영어로 블랙슈가커피라고 적고, 제품을 어필할수 있는 문구를 적었습니다. 달콤한 흑당과 부드러운 커피와의 만남이래요.

용량은 200ml이고, 칼로리는 90kcal 입니다. 카페인은 48.8mg 들어있고요. 흑당시럽(흑당 88%) 4.8%, 전지분유 1.1%, 인스턴트커피 0.45%, 커피추출농축액(고형분함량 48%) 0.2%, 합성향료(흑당향) 0.1% 함유되어 있습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20mg, 탄수화물 20.5g, 당류 19g, 지방 0.6g, 트랜스지방 0.4g, 단백질 0.8g 입니다.

제조사는 CHYUAN JEOU RONG ENTERPRISE 네요. 위치가 안나온걸 보니, 아마 해외 공장에서 직접 제조하고 수입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수입판매원은 비지에프푸드입니다. 씨유 본사가 BGF리테일이죠. 씨유에서 수입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생산이 아닌 해외생산이라는점이 신기하네요.

원재료는 정제수, 흑당시럽(흑당 88%, 정제수) 4.8%, 설탕, 전지분유 1.1%, 크림(포도당시럽, 경화팜핵유, 카제인나트륨, 제이인산칼륨,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이산화규소), 인스턴트커피 0.45%, 커피추출 농축액(고형분함량 48%) 0.2%, 말토덱스트린, 합성향료(흑당향) 0.1%, 유화제(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알긴산나트륨, 카라기난, 구아검), 자당지방산에스테르 입니다.

상단에 이국적인 모양의 비닐을 벗겨내고, 뚜껑을 열면 흑당커피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일반 커피색인데 조금 연해 보이기도 하네요. 맛은 음.. 아메리카노에 흑당 섞은 맛입니다. 근데 딱히 흑당 맛의 특색이 잘 느껴지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맛에 민감하지 않은 분들은 아메리카노에 시럽섞었는데 조금 시럽맛치고는 살짝 흑당맛이 도는 정도라고 느껴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좀 나쁘게 말하면 일반 캔커피맛인데 끝맛이 좋은 캔커피맛이에요.

아마 우유 함량이 적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존에 먹었던 흑당제품들과 다른맛을 내는 점에서는 좋은거 같은데, 그렇게 대단한 맛은 아니었던점이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