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커피 소믈리에] 위스키가 들어있는 아이리시 커피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17.
반응형
푸르밀에서 나온 신제품 위스키가 들어있는 아이리시 커피 먹은 리뷰 입니다.

우와 저도 어느정도 편의점커피를 먹어봤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예상치도 못한 제품이 있었네요. 무려 위스키가 들어있는 커피라니.. 우왓!

커피가 졸릴때 잠깨는 효과도 있는 음료인데 위스키가들어가면 더 졸릴것같은데 과연 어떤지 넘 궁금하네요. ㅎㅎ


오랜만에 학교근처 cu갔다가 너무 놀라 바로 집었습니다. 거기다 6월한정 1+1이면 당연히 두개집어야죠. ㅎㅎ


아이리시 커피의 플라스틱용기 패키지디자인 컨셉은 아이리시맨이네요. 저는 보지는 못했지만, 유명한소설아닌가요. 19세기 영국시대를 배경으로 하나봅니다. 아이리시맨이 그윽한눈빛으로 위스키를 들고 저를 바라보네요. 배경색은 blue계통의 색상이고 상단은 어둡게, 하단은 밝게 배색했습니다. 전면에 아이리시맨 그림과 그림옆에는 19세기때 주로 편지를 밀봉할때 썼던 촛농도장이 강렬한 붉은색으로 들어갑니다.

아이리시커피의 용량은 240ml이고, 칼로리는 175kcal입니다. 원유가 50%, 에스프레소 커피추출액이 7%, 커피파우더 0.7%, 리큐르 0.6%(아이리시위스키 1.236%)가 들어가고요.  총커피고형분은 0.83%이고 총카페인함량은 115mg입니다.

위스키가 리큐르인데 0.6%면 적긴적은데 위스키가 또 알콜도수가 높은편이니.. 전체 도수가 있어야하지않나 싶기도 하네요.


측면에는 아이리시커피이 설명과 더불어 맛의 느낌까지 그래프로 넣었네요. 굿.
아이리시커피는 유럽의 아일랜드에서 유래되어 공항에서 추위에 지친승객들에게 제공되던커피래요.  아이리시 위스키의 향과 맛이 진한커피와 조화를 이뤄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측면하단에는 주의사항이 적혀있어요. 소량의 알콜을 함유하여 미성년자나 임산부가 먹지못하도록 주의하라고 적혀있는데.. 이거 주류인가요. 커피류인가요. 알쏭달쏭하네요.


측면에 빨대가 붙어있습니다. 상단커버와동일한 검은색 빨대입니다.


후면에는 원재료 및 영양정보등 세부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아이리시 위스.. 아니 커피의 영양정보는 나트륨 130mg, 탄수화물 25g, 당류 25g, 지방 5.8g, 포화지방 4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5.2g 이고요.


원재료는 원유 50%(국산), 정제수, 에스프레소커피추출액 7%(콜롬비아, 브라질, 에티오피아, 예맨), 설탕, 탈지분유, 가공전지분, 정제가공유지, 유크림, 커피파우다 0.7%(인도산), 리큐르(아이리시위스키, 아일랜드산), 탄산수소나트륨, 유화제, 합성향료(아이리시크림향) 입니다.


윗면은 심플하게 푸르밀이라고 적혀있네요. 사이즈만맞으면 다른커피음료와도 공유할수 있게 만든거 같아요. 옆에 부착된 빨대를 빼서 위에 꽂아 먹음 됩니다.

맛이 넘 궁금하죠. ㅎㅎ 맛은요. 일반적인 인스턴트커피 맛이나고, 카페음료라면 달달한 바닐라라떼랑 살짝비슷한데 커피맛이 좀더 납니다. 바닐라라떼에 샷을 절반만 추가한느낌이네요. 입에 조금 넣어 오물오물해보면 끝에 살짝 미세하게 위스키맛이 느껴집니다. 그냥 먹음 안느껴지고 조금넣어 맛을 음미해야만 위스키맛을 느낄수 있어요. 240ml 다 먹으면 살짝 몸이 뜨뜻해지는 기분을 느낄수있어요. ㅎㅎ 막 취한다 이런건 아니고, 정말 아주 미세하게 들어가긴 들어갔구나~ 요런 느낌납니다. ㅎㅎ 저는 원유빌런이라 우유 50%들어가서 넘 좋구요. 위스키 들어가다니 특이해서 좋네요. 막 처음느끼는 맛은 아니고 그냥 커핀데 살짝 뜨뜻하네~? 이런 느낌입니다. 맛은 거의 달달한 커피맛 97%, 위스키 느낌(?) 3% 인거같아요.


박작가의 맛 평가
커피맛 ●●●○○
달달함 ●●●○○
위스키 ●○○○○
우유느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