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제품 정보

라탄 공예, 라탄 스탠드 DIY 만들기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1. 6. 15.
728x90

인테리어에 잘어울리는 라탄공예, 라탄스탠드를 만들어보았어요.

라탄이란 칼라마스라는 동양식물의 나무줄기에서 채취한 가볍고 거친섬유로 꼬아서 바구니나 공예물품을 만드는데 사용된대요. 요새는 DIY키트로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매해서 만들수 있어요. 저는 라탄 스탠드를 만들어보았어요.

라탄스탠드는 기본 스탠드 골격이 주어지고 표면을 라탄으로 꼬아서 덧씌우는 거에요. 라탄의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텍스쳐를 느낄수 있고 나무재질의 인테리어와도 넘 잘 어울려요.


일단 라탄을 물에 5~10분간 담궈놓아 뻣뻣하게 만들고 하나씩 꼬아준다음에 한줄이 완성되면 위사진처럼 스텐드에 감싸기 시작하면 됩니다.

뭔가 옛날 짚으로 만든 짚신 꼬는거 같은 느낌이네요. 번갈아가면서 열심히 끼워줍니다.


라탄 한줄을 다썼네요 다음 라탄을 물에 담궜다가 사용하면 더 촘촘하게 쌓을 수 있어요. 중간중간 물뿌리개로 뿌려주셔도 좋아요.


혼자하긴 까다로우므로 유튜브 영상을 참고했어요. 설명이 넘 잘되어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완성이되면 하단에 덮개를 덮어줍니다.


그리고 상단부에는 LED전구를 돌려끼워요. 아차 근데 스탠드 갓이 있는데 전구를 끼우니 갓이 들어갈 자리가 없네요. 순서가 잘못되었어요. 갓을 먼저 씌우고 그담에 전구를 끼우는거에요.


짜잔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조명 넘 은은하고 이쁘네요. 제손으로 만들어서 더 기쁘고 보람있습니다. 라탄공예 재밌네요. 스탠드 만들고 라탄이 좀 남았는데 다른것도 만들어봐야겠어요. 코시국에 집에서 무료할때, 뭔가 손이 심심할때 하나 사서 만들어보세요 참좋아요. ㅎ



마켓비 VAROTIN 라탄 단스탠드 E14 KS2261T1, 혼합색상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