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루

by 박작가님 2019. 4. 3.
반응형

대전성심당에서 튀김소보루 사먹었습니다.
성심당은 대전에서 엄청유명한 빵집이에요. 1956년만들어졌고요. 정말유명합니다.

저는 예전에 한국철도공사 입사필기시험치러 대전내려갔다가 들렀었어요. 처음이라 지하철역에 내려서 지도로 찾아 걸어갔더니 성심당 케익부띠끄 건물이 보이더라고요. 근데 튀김소보로가 없어서 좀 더 둘러보니 튀김소보로 파는 성심당은 안쪽으로 더 걸어가야 있더군요.

안에 들어가보니 이것은 충격..
사람들이 어찌나 많은지 그야말로 발디딜틈없더군요. 빵집이아니라 거의 공장처럼 체계적으로 빵이 나오고 그것을 구매하고 이런곳은 정말 태어나서 처음보는 광경이었어요. 사람들이 줄서서 이동하며 빵을고르는.. 빵집에 이렇게 사람이많을수있다는것을 처음 느꼈습니다. 튀김소보루는 매장 한쪽에 튀소만 파는 공간이 따로 있었고요. 튀김소보루랑 부추빵이 유명해서 사려했는데 부추빵은 벌써 하루판매량매진..
그냥 사람들이 계속집어가요 쉬지않고 계속.. 1분에 빵 100개씩팔리는거 같아요. 튀소만 5개세트로 구매해서 집에가서 먹어보았습니다.

와 이것은 튀김인가소보루인가 식었는데도 전혀 눅눅함없이 그 바삭함을 유지하는게 정말 대전까지 가서 먹을만하구나 라는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맛있어요. 일반소보루랑 다릅니다.

좀 더 살껄하는 아쉬움이 생기네요. 대전내려가시면 여긴꼭가보세요. 신세계입니다. 맛도그렇고 그 분위기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