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콜드브루 디카페인 라떼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9. 2.
반응형

서울우유 스페셜티 라인업이 많네요. 이번엔 스페셜티 카페 콜드브루 디카페인 라떼 먹은 리뷰 입니다.

콜드브루 디카페인 라떼 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습니다. 상단에 화이트링이 생길수 있다고 안내 표기가 되어 있네요. 전면에는 커피색과 하늘색을 잘 조합해서 제품명 등 글씨를 넣었고요. 그 아래에 커피원산지와 함량을 넣어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네요. 콜롬비아 커피 33%, 에티오피아 커피 16%, 브라질 커피 51%를 블렌딩해 만들었나봐요.

커피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145kcal 입니다. 원유 40%, 커피고형분 함량 0.94% 이상 들어갑니다.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는 물을 이용해 카페인만 99.9% 제거하는 공법 이래요. 커피본연의 밸런스와 풍미는 그대로 구현된대요. 신기합니다.

제조원은 강원도 횡성에 있는 서울에프앤비고 유통 및 판매는 서울우유 안산공장에서 합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원유(국산) 40%, 콜드브루 디카페인 커피추출액B 5%(고형분 3.2% 이상, 원두: 브라질산 100%), 설탕, 콜드브루 디카페인 커피추출액A 3.8%(고형분 8% 이상, 원두: 콜롬비아산 50%, 에티오피아산 25%), 디카페인 커피파우더 0.5%(고형분 95% 이상, 스페인산 65%, 베트남산 35%), 탄산수소나트륨, 자당지방산에스테르, 합성향료(커피향)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원두를 블랜딩해서 만드네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140mg, 탄수화물 21g, 당류 17g, 지방 4.9g, 포화지방 2.9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4g 입니다. 영양정보는 무난하네요.

상단에 뚜껑을 돌려서 열어 마시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무난한 라떼 색입니다.

맛도 무난무난한 라떼 맛이 납니다. 디카페인커피라고해서 뭔가 밍밍하거나 할 줄 알았는데 그런거 전혀 없어요. 눈감고 먹으면 그냥 카페라떼랑 구분이 어려울정도로 맛은 비슷하네요. 다만 디카페인커피라서 그런지 기존 커피의 경우 보통 300ml 용량이면 카페인이 100~200mg정도 들어가는데, 저 정도 양을 먹으면 살짝 심장이 두근거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커피는 디카페인커피라 그런지 그런게 전혀 없네요.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기면서 카페인은 없으니 많은 양을 마셔도 카페인부작용이나 이런게 없을거 같아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콜드브루 디카페인 라떼 건강하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