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울시 청년통장 재무상담 받아 봄

by 박작가님 2021. 3. 30.
728x90

서울시 청년통장에 가입해서 재무상담을 받았어요.

서울시청년통장이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복지제도로 만 34살 이내 청년이 가입해서 만기까지 납입금을 내면 일정부분을 더 받을 수 있는 제도에요. 저는 월 15만원 2년 납입으로 신청하고 3개월째 납부하고 있어요.

재무상담은 이 청년통장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담인데, 국민연금공단에서 상담원이 상담을 해요. 원래 온라인재무교육을 필수로 받아야하는데, 이 재무상담을 받으면 온라인재무교육을 이수한것으로 인정이 된대요. 재무상담이 이틀에 걸쳐서 진행되서 사실 온라인교육이 편할수 있으나 저는 상담을 받아보고 싶어서 신청했어요.

신청후에 담당자분께 연락을 받아 상담일자를 정해서 상담을 받았어요. 저희 집과 가까운 강서지사에서 뵙기로 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강서지사는 9호선 양천향교역과 가까워요.


1층에 스타벅스가 입점한 스세권이네요. ㅎㅎ

3층에 올라가 담당자를 뵙고 저의 현재 재무상태와 미래 재무계획에 대해 상담을 받았어요. 상담받기전 월소득과 지출내역을 메일로 보내 그 자료를 토대로 상담을 해주세요. 상담은 1시간정도 소요되었고 꼼꼼하게 잘봐주셔서 좋았습니다.

저는 3월 26일, 30일 이틀간 받았고 첫날은 소득및지출에 관한내용, 둘째날은 연금등 미래계획에 관한내용을 들었습니다. 1대1상담이라 궁금한것을 물어볼수 있고 제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된다는점이 참좋았습니다.

재무지식이 많으셔서, 앞으로 방향이나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상담내용을 토대로 다가올 미래노후준비를 잘해야겠습니다.

 

728x90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