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직접만든 딸기청으로 딸기에이드, 딸기라떼 먹어보기

by 박작가님 2021. 4. 23.
반응형

얼마전에 만든 딸기청으로 에이드와 라떼를 만들어먹었어요.

딸기청은 이전에 내열유리용기를 열탕소독후,
주재료인 딸기 1kg를 잘 손질하고 설탕을 1대1 비율로 섞어 레몬즙을 두숟갈넣어 만들었고 3일간 숙성했어요. ㅎㅎ


짜잔 탄산수와 딸기청이 준비되었어요.


탄산수는 조청탄산수로 ㅎㅎ 그냥먹으면 맛이 밍밍해요


적절히 숙성된 딸기청이에요. 와우 맛있겠어요. ㅎㅎ


딸기청을 기호에 맞게 넣어요. 전 달달한게 좋아서 3숟갈넣었어요.


탄산수를 부어줍니다!


수저로 잘 섞음 이렇게 거품이 올라와요.


거품이 한번올라오고 서서히 가라앉으면서 딸기에이드가 됩니다. 후후


제가 만든 에이드라 그런지 맛도 좋고 뿌듯하네요. 딸기가 씹히는식감이 좋고 목넘김도 좋습니다. 대만족이에요. ㅎㅎ


탄산수대신에 우유를 넣으면 우유라떼 완성! 우유에 딸기청을 넣으니 달달하니 맛있네요. 시중에 판매되는 딸기라떼 안부러운 맛입니다. 넘 맛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아이들도 좋지만 라떼도 정말 맛이좋네요. 딸기청이 금방 사라지겠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