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혐] 엄지발가락 족저사마귀에 엔드와츠 사용기1 (혐오사진주의)

by 친절한 박작가님 2021. 6. 16.
728x90

엄지발가락 족저사마귀 엔드와츠 사용기에요.
한 1년전부터 엄지발가락에 5mm 사마귀가 있었어요. 통증도 없고 해서 그냥 방치해두고 있었는데,
사마귀 위에 굳은살이올라오고, 벗겨내면 또 올라오고 해서 번거롭기도 하고 이 기회에 한번 치료해보자 해서 치료를 결심하게 되었지요.

이 사용기는 족저사마귀가 있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라고 쓰는 리뷰 입니다. 그래서 혐오사진이 있습니다.
족저사마귀와 관련없으신분들은 안보시는걸 추천드려요. (혐오사진 주의)

족저사마귀가 있으신 분들도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이 제품(엔드와츠)과 저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내돈내산으로 구입해서 쓰는 후기입니다.
족저사마귀가 의심되시면 꼭 피부과에 먼저 방문하시어 의사선생님께 진찰과 상담을 받으세요. 제품 사용의 선택과 그에 따른 책임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 입니다.










엄지발가락 족저사마귀 혐오사진 주의 경고









2020. 4. 25. - 이것은 티눈인가 사마귀인가
엄지발가락 족저사마귀, 사실은 처음에 저는 족저사마귀라는것을 인지하지 못했어요.
엄지발가락 티눈이라고 생각했죠. 근데 자꾸 굳은살이 올라오고, 떼려고 하면 통증이 있어서 안떼고 있다가, 피부과에 보여드렸더니 베루말용액?을 처방해주셨어요. 근데 바르고 나서도 굳은살이 더 심해지고 딱히 차도가 없어서, 저희동네에 발관리 전문점에 가서 굳은살부터 제거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그래서 방문했죠.

처음 발 상태, 이때만해도 티눈인줄 알았어요.

자리에 앉으면 작은 한손 드릴로 굳은살을 갈아내(?) 줍니다. 굳은살이 정말 잘 제거가 되더라고요.

이렇게 굳은살이 말끔히 제거가 되었어요. 지금 봐도 신기하네요. ㅎㅎ;

굳은살을 제거하고 보니 족저사마귀의 특징인 점성출혈?이 보였어요. 발관리사님께서 보시고는 이건 티눈이아니라 사마귀이신거 같다고 하시며, 피부과에 가보라고 하셨어요. 피부과에 한번 더 가서 보여드렸는데 족저사마귀가 맞다고 하시고 냉동치료를 권하셨어요. 족저사마귀에 대해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피부과에서는 보통 냉동치료를 하는데, 이 냉동치료가 고통이 엄청나고, 여러번 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냉동치료란, 말 그대로 액화질소로 사마귀를 얼려 죽이는 건데요. 통증이 심하다는 후기를 봤어요. 무서워서 바로 하지않고 그냥 놔뒀네요...


2020. 5. 28. - 엔드와츠 구매 및 치료 시작
따로 불편한게 없어서 한달간 또 방치...
- 이게 사실 잘못된게 이렇게 방치하면 안되요. 사마귀가 전염성이 있어서 다른곳에 옮는다고 하더라고요. 빠른 치료가 우선입니다. 저는 다른곳에 안옮은게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요.
이리저리 찾아보다 네이버에 족저사마귀 관련 카페에 들어가 그곳 회원글을 보면서 엔드와츠라는 사마귀치료제를 알게되었죠.
엔드와츠는 국내에 들어온 의약품이 아니고, 독일에서 사마귀치료제로 나온건데, 정식수입원이 없어서 해외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에요.
저는 인터넷 쇼핑몰로 구매했어요. 기억에 약 2~3만원 정도 들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덕트테이프도 치료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 덕트테이프도 하나 같이 구매했어요. 이건 3천원 정도 ㅎㅎ

엔드와츠가 해외직구라 오는데 1~2주정도 소요되었어요. 그 동안 또 굳은살이 생겼네요. 아 징그러 ㅜㅜ

엄지발가락 사마귀에 엔드와츠를 바르는 모습이에요.
엔드와츠는 영어로 EndWarts인데 사마귀를 영어로하면 Warts에요. 그래서 사마귀를 끝내는 약이라는 뜻이죠. ㅎㅎ
엔드와츠가 인터넷에 찾아보면 병에 담긴것이 있고, 요즘 나온거는 위 사진처럼 펜처럼 되어있는게 있어요.
병에 담긴것은 3ml, 5ml 용량이 나뉘어져 있는데, 병을 열어서 면봉으로 약품을 적셔 사마귀 환부에 바르는 방식이고요. 펜 형태는 사진처럼 환부에 콕콕 찍어 바르는 방식이에요. 펜 형태가 가격이 조금 더 비싼대신 원하는 양을 바를 수 있어서 조금 더 오래쓰는 장점이 있는거 같아요.
병에 담긴것은 면봉으로 찍어 바르는데, 이 면봉이 약을 꽤 흡수해서 생각보다 많이 못쓴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펜으로 구매했죠. 엔드와츠 펜도 단점이 있는데, 너무 조금씩 나와서 바르는지 모른다는거에요 ㅎㅎ 펜끝이 말랐나? 싶기도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여러번 펜끝으로 문질러줘야 해요.
그리고 주의할점이, 약이 굉장히 독해서 꼭 족저 사마귀부위에만 발라야해요. 얼굴이나 몸에 난 사마귀에는 절대 바르면 안된대요. 피부가 두꺼운 발가락이나 발바닥에만 바르는 약이라는것을 명심 또 명심하세요.

약을 바르고 나서 덕트테이프를 붙였어요. ㅎㅎ 엔드와츠를 바를땐 아무 느낌도 없었는데 한 3시간 후 부터 바늘로 콕콕 찌르는 통증이 시작되었어요. 엔드와츠를 바를때 많이 바르면 안되고 살짝 굳은살이 촉촉해질정도로만 해야해요. 많이 바르면 나중에 통증이 심하다더라고요. 여튼 저도 3시간쯤 후부터 바늘로 콕콕찌르는 통증이 하루종일 지속되었어요.
처음에는 이거 뭐지? 하면서 아프더라고요. ㅜ 아프긴했지만 그래도 못참을정도는 아니었어요. 간혹 넓은 부위에 바르시는 분들은 통증이 심해 타이레놀 드시기도 한대요.
하루가 지나고 나서 덕트테이프를 벗겨보니

엄지발가락 사마귀부위 주변이 마치 물집잡힌것처럼(?) 저렇게 하얗게 되어있더라고요. 가운데 사마귀부위 자세히 보시면 샤프심끝처럼 점이 있죠. ㅜ

여기서 뚜껑이 열릴때까지 가만히 놔뒀어야 했는데, 하루가 지나니 통증이 슬슬 가라앉고 제가 마음이 급해서... 엔드와츠를 한번 더 바릅니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ㅜ 역시나 그 날 밤부터 바늘로 다시 콕콕찌르는 통증이 시작되더라고요. 처음 바를때보다 1.3배 정도 통증이 왔어요. 내가 왜 그랬을꼬 ㅜ

다음날 보니 이렇게 피가 났어요. ㅜ 사마귀 안쪽에도 피색깔처럼 살짝 붉어졌고요. 사마귀 주변 하얀색부위는 더 부풀어올랐네요. 아씨 안에 피난거 같아요. 괜히 욕심부렸어요 ㅜㅜ

2020. 6. 1. 첫 뚜껑 오픈!
이 날 샤워를 하고 나와 엄지발가락을 보니 사마귀 부위가 저도 모르는 새 뚜껑이 열려있더라고요.

족저사마귀 카페글을 봐도, 꼭 자연스레 뚜껑이 열릴때까지 기다리라고 쓰여있는데 제게도 첫뚜껑의 그 날이 왔습니다!
이 날이 올줄알고 다이소에서 500원주고 집게를 구입해두었더랬죠. ㅎㅎ

사마귀 뚜껑을 여는 모습입니다. 사마귀 뚜껑제거할때 절대 네버 손으로 만지시면 안되요. 손으로 옮을 수 있습니다. 꼭 저처럼 집게로 제거하시고, 집게는 알콜로 꼭 소독해주세요.
오래된 사마귀라 그런지 첫 뚜껑이 꽤 두껍네요. 잘 보시면 뚜껑에 검은색 뿌리같은게 보이는데, 저게 사마귀 검은점 뿌리라고 생각이 들어요. 엔드와츠바르고 바늘로 콕콕찌르는 통증이 있었는데, 뚜껑을 열때는 다행히 하나도 아프지 않았어요. 정말 뚜껑이 살하고 딱 떨어져있어서 뚜껑만 제거하는 느낌이에요.
그건 그렇고 엔드와츠 두번발랐더니 역시나 안쪽에 피가 났네요. ㅜ 다행히 흐르진 않고 저렇게 빨개진 모습입니다.
당연히 저부위를 만지면 아파요.

뚜껑만 제거하고 잽싸게 뽀로로 반창고로 봉인해둡니다.

2020. 6. 10. 상처 아무는 중

엔드와츠 첫뚜껑열고 일주일 정도 지났네요. 서서히 상처가 아무는게 사진으로 보이시죠?
1회 치료로 완치가 아니라 굳은살이 올라오고 사마귀가 보이면 주기적으로 엔드와츠를 발라줘야 한대요.
위 사진을 보시면 발가락 오른쪽에 검은색 점이 남아있네요. 상처가 완전히 아물면 한번 더 엔드와츠를 발라야겠어요.

절대 저 상태로 엔드와츠를 바르면 안된대요. 살이 차오르지 않은 상태에서 엔드와츠를 바르면 통증이 엄청 심한데다 피부괴사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살이 충분히 차오를때까지 기다려야해요.

카페 글 보면 보통 5~10회정도 반복 후에 더이상 사마귀가 생기지 않았다는 글들이 있었던거 같아요. 저도 이 지긋지긋한 사마귀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요. ㅜ


저는 네이버에 편평사마귀 치료후기라는 카페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저처럼 사마귀를 앓고계신분들에게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적어봅니다.
https://cafe.naver.com/wart

 

편평사마귀 치료후기 : 네이버 카페

여러분의 편평사마귀로 고생하다가 치료한 경험기입니다. 편평사마귀로 고생하시는 분들 오세요.

cafe.naver.com


어디까지나 이 글은 참고로만 봐주시고, 사마귀가 의심되면 반드시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와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엔드와츠는 내돈내산하였으며, 저는 제품과 아무런 관련이 없어요. 사용에 따른 책임은 어디까지나 본인몫임을 꼭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OBRNNoR9gGU

 

728x90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