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도시기록세미나 지워지는 공간, 덧쓰여지는 기록

by 박작가님 2021. 7. 23.
반응형

시청역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진행한 도시기록세미나 지워지는 공간, 덧쓰여지는 기록을 들었어요.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예전에 다녀온 세미나 사진이 있군요. 무려 2019년도 12월이네요.

1호선 시청역쪽에 있는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 갔습니다.

이 때만 해도 세미나도 많고 회의도 많던 시절인데,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다 비대면으로 진행을 하죠. 참 아쉽네요.

도시건축쪽에 책을 쓰신 작가님 및 건축 관계자 분들과 모여서 대담하는 방식의 세미나입니다. 이때만 해도 코로나가 없을 시기라 다들 마스크를 쓰지 않았었죠. 지금 보면 참 낮선 풍경입니다.

도시계획에 대해, 그리고 도시발전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건축가들의 시선을 엿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어요.

코로나 대유행이 지나 다시 이 시간이 돌아왔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