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요거트 소믈리에] 동원 새코미 요구르트 먹어 봄+농후발효유, 발효유, 유산균음료 구분법

by 박작가님 2019. 5. 23.
반응형
동원 새콤새콤 새코미 요구르트 먹은 리뷰입니다.

동원에서 나온 새코미 요구르크는 시중 편의점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급식이나 식당등에 B to B로 판매하는거 같습니다. 제 경우도 기숙사 식당에서 메뉴에 있어서 먹어 볼 수 있었어요.


용량은 65ml이고 칼로리는 40kcal입니다. 동원F&B에서 만들었어요.

새코미요구르트는 발효유네요. 얼마전에 먹은 액티비아는 농후발효유였고, 쥬시쿨은 유산균음료였죠 ㅎㅎ 뭐가 다를까요?

제가 봤을땐 바로 유산균 함량인것 같습니다. 농후발효유의 경우 보통 유산균 마리수가 억 단위로 들아간다고 원재료명에 기재가 되고요. 발효유인 새코미요구르트도 천만 단위 들어가더라고요. 그에반해 쥬시쿨은 그냥 유산균주만 첨가된다고 나옵니다. 쥬시쿨 450ml라도 작은 새코미요구르트 60ml보다 유산균의 양이 적을수도 있겠어요.

 


원재료는 혼합분유랑 기타 감미료, 그리고 유산균(천만마리이상) 등등이 들어갑니다.


음료색상은 어릴적 먹던 요구르트색이고 맛도 같아요. 달달한 요구르트맛 ㅎㅎ 요샌 대용량 요구르트고 나오고 있던데 저는 딱 요만한크기가 딱 맛있게 먹을수 있는 양인거 같아요. 한입에 꿀꺽할수 있어서 참 좋아요. 옛날에는 얼려서 아랫면을 뜯어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처럼 많이 먹기도 했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참 반갑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