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가볼만한 곳

마곡 전시장 스페이스K 서울미술관

by 박작가님 2022. 12. 7.
반응형

발산역과 마곡역 사이에 전시장이 새로 생겼어요.

이름은 스페이스K 서울미술관 입니다.

발산역에서 마곡역하고 마곡나루역 가운데 즈음에 위치해 있어요.

마곡쪽에는 LG아트센터만 있는 줄 알았는데, 얼마전에 소식을 듣고 찾아가보았습니다.

전시장이 크진않지만 짜임새 있게, 곡선형으로 독특하게 잘 지었더라고요.

근처에 서울 따릉이 보관소도 있어서 자전거 타고 가기도 참 좋습니다.

발산역에서 서울식물원가는 부근이 자전거도로가 잘 되어 있고 길이 깔끔해서 좋아요.

스페이스K 뒷편에 큰 건물을 짓고 있어서 조금 미관상 아직은 좋지 않아요. 건물이 완성되면 전경이 깔끔해 지겠지요.

근처에 LG 연구단지라 LG 직원분들이 대부분 보입니다. 마침 점심시간때이기도 해서 그런지 마곡쪽 연구단지 직원분들이 많이 보였어요.

한다리문화공원 안에 있는듯 합니다. 건물이 곡선형으로 되게 독특하게 생겼어요.

옥상으로 올라가면 주변 경관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안쪽에 커피숍이 있고 우측으로 가면 이렇게 올라가는 완만한 경사로가 나옵니다.

이렇게 올라가는 경사로가 있습니다. 휠체어이용자 분들께서는 엘레베이터를 이용하라고 안내되어 있고요.

건축이 곡선형으로 되어 있어서 신기해요. 어떻게 지었을지 궁금합니다. 요즘 트랜드에 맞춘, 전시장건물이라 그런지 건물자체가 예술작품같아요.

 

오르막길 올라가서 옥상까지 가서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막 높진 않지만 주변경관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마곡지역에 LG연구센터가 들어오고 많이 발전하고 있어요. 서울식물원도 생기고, LG아트센터도 생기고, 스페이스K서울미술관도 생기고 볼거리가 많아서 참 좋습니다. 다음에는 안에도 들어가보려고 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