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카페, 베이커리

강서구 빵지순례, 식빵맛집 르뺑블랑 염창점 강서의 축복

by 박작가님 2023.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집을 사랑하고 유제품을 좋아하는 티스토리 블로거 박작가에요. 이번에 저희동네 강서구에 위치한 식빵맛집을 소개하려 해요. 르뺑블랑 le pain blanc 이라는 곳이고요. 우장산쪽에서 처음 생겨서 이제 염창역쪽에 하나있고 현대백화점 목동점에도 하나 있어요. 강서구민이라면 모를수가 없는 식빵맛집입니다.
저는 염창점을 가고요. 염창점은 염창동관음삼성아파트 정류장에서 내려서 길건너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르뺑블랑 염창점에 도착했어요. 두둥

르빵블랑은 2016년 7월 우장산점이 생겼고, 솔누룩을 응용하야 자연숙성하는 자연르방과 끓는물로 반죽하여 자연숙성하는 탕종배합등을 사용하여 맛있는 빵을 만들어요.

매장이름인 르뺑블랑 Le Pain Blanc은 프랑스어로 하얀 빵을 뜻하며 청결한환경 건강한마음으로 빵을굽고자 이름지었대요.

페스트리부티크로 호텔신라 30년 근무하신 명장께서 운영하시는 매장이에요. 강서구의 축복입니다.

 


매장오픈시간즈음에 방문했는데 문을 열자마자 고소한 빵굽는냄새가 코끝을 자극해요. 쉐프님께서 안에서 빵을 만들고 굽는모습도 볼수있고 갓 구운 god 맛있는 빵도 볼 수있습니다. 이 곳의 매력은 다양한 식빵들이에요. 식빵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짜잔 초코식빵 메이플식빵 생크림식빵등을 포장했습니다.

집에 도착해서 하나씩 먹었는데 과연 호텔 명장 쉐프님의 독특한 레시피로 발효시켜 만든 빵이라 그런지 그 식감부터 남달라요. 엄청 부드러우면서도 식빵이 쫄깃함이 살아있어서 한입 베어문순간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 특히 생크림식빵 정말 맛있어요. 오픈시간에 방문해서 갓구운식빵으로 먹은것도 있고 레시피가 좋은것도 있어요. 빵지순레 강서의축복 르빵블랑 앞으로도 더 잘되었음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