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우유 소믈리에] 덴마크 민트라떼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14.
반응형
덴마크 민트라떼 먹은 리뷰 입니다.

민트초코우유를 얼마전에 먹어보고 참 신기했는데, 민트라떼라니 무슨맛일지 넘 궁금해서 바로 기릿!

민트라떼 종이패키지디자인은 참 오묘합니다. 배경색을 민트색으로 칠해 민트맛임을 강조하였고 전면에는 명화를 넣었어요. 덴마크 우유가 대개 이런데 명화라서 눈도 정화되고 좋은점은 많지만서도 대체 왜.. 저 여자분은 민트와 무슨연관이 있는것인지.. 볼때마다 궁금하네요.

전면좌측에는 2007년 이래로 만든 프리미엄 라떼라는 점을 붉은색으로 강조했습니다.

용량은 310ml이고, 칼로리는 205kcal입니다. 카페인함량은 75mg이고요. 원유가 20%, 코닐튼 커피농축액이 1.55%, 민트추출액이 0.01% 들어갑니다.

측면에는 브라질 원두를 쓴점과, 민트의 건강효능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브라질 코닐론원두는 묵직한바디감이 특징이고 달콤하고 신선한 아로마가 있대요. 민트는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고 칼로리와 지방이 적고 청량감이 있어 차로 만들어마시면 좋다는 내용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235mg, 탄수화물 33g, 당류 31g, 지방 6g, 포화지방 4.7g, 콜레스테롤 30mg, 단백질 5g 이고요.

원재료는 정제수, 원유 20%(국산), 스위티스디에스500, 탈지분유(미국산), 설탕, 유크림(국산), 코닐론커피농축액 1.55%(브라질산), 탄산수소나트륨, 코코아파우더, 유화제, 민트추출액 0.01%(스위스산), 합성향료(커피향, 민트향)이 들어갑니다.


제가 가장 놀랬던 부분인데요. 사실 보통 가공유의 경우 패키지색과 음료색이 같거나 비슷하기라도 한데 민트라떼는 거의 반대색이 나와 놀랐습니다. ㅎㅎ 패키지색은 청록색인데 음료는 커피우유색이네요. 패키지에 갈색약간섞어주고 이름을 민트카페라떼라고 지었으면 덜놀랬을텐데 ㅎㅎ 한번 먹어봅니다. 오 맛이 그럭저럭 좋습니다. 첫맛에 시원한 민트향이 이어지고 이후에 커피맛이 입안을 채웁니다. 민트가 시원해서 커피맛도 더 시원하게 느껴지네요. 별로 기대를안하고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는거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민트초코우유보다는 이게 더 자연스럽고 낫네요.



박작가의 맛 평가
민트맛 ●●●○○
커피맛 ●●○○○
달달함 ●●●○○
우유느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