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요거트 소믈리에] 내몸에it아이템 드링킹 요구르트 포도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6. 19.
반응형
남양에서 나온 내몸에 it아이템 드링킹 요구르트 사과, 딸기에 이은 포도 먹은 리뷰입니다.


내몸에 it 아이템 드링킹요구르트의 종이패키지디자인은 전면 좌측에 큰 요거트유리병이있고, 상단에 요거트명이, 하단에는 요거트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패키지디자인은 패키지만보고도 제품을 빠르게 잘 이해할 수 있어야 좋은디자인이라고 하는데요. 이 제품은 jtbc뉴스의 유행어인 팩트체크라는 용어를 사용해 주목을 끌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유산균이 자사기존제품대비 10배가량더들었고, 당함량을 30%감량한점을 강조하네요.


측면에도 프로바이오틱과 당함량30%줄인것, 그리고 식이섬유 화이바솔-2를 배합한점과 유당분해효소가 있어서 소화가안되는분도 마실수 있는점을 강조했습니다. 일부러 주목을 끌기위해 글자를 많이 넣은거 같아요. 그림은 맛을나타내는 포도그림이 들어갔습니다.


제품의 내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220kcal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65mg, 탄수화물 36g, 당류 21g, 식이섬유 0.39g, 지방 5g, 포화지방 3.2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8.4g, 칼슘 300mg 입니다. 단백질이 8g이면 꽤 많이 들어있네요. 보통 유제품 300ml의 경우 6g정도 들어가는걸로 알고있는데요. 그리고 칼슘이 300mg으로 일일권장량의 43%가 들어가는점이 맘에 듭니다. 두번먹으면 일일권장량 충족이네요.


제품에 들어가는 원재료는 정제수, 원유(국산), 혼합탈지분유(네덜란드산), 스위티스디에스400, 포도농축과즙 3%, 올리고당, 말토덱스트린, 화이바솔-2, 펙틴, 구연산, 유당분해효소 0.014%, 합성향료(포도향), 복합유산균(S.thermophius, L.acidophilus, B.lactis, ml당 10억마리이상) 입니다.


원유색은 요거트색이고 농도는 일반마시는 요거트농도랑 거의 비슷하거나 약간 묽습니다.
맛은 포도맛과 유산균음료의 새콤한 맛이 납니다. 많이 새콤하진않고 딱 적당한거같아요. 무엇이든 과하지않는게 좋죠. 단백질이 8g 들어있고 칼슘이 들어가서 맘에 드네요.


박작가의 맛 평가
포도맛 ●●●○○
새콤함 ●●●○○
달달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