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정보

[커피 소믈리에] 맥심 T.O.P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7. 3.
반응형
맥심 티오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먹은 리뷰 입니다.


볼드, 마일드, 트리플에 이은 티오피 4번째 리뷰네요. 마지막 4번째는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입니다. GS25에서 7월 1+1 이벤트 진행중이에요.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은 다른 티오피 시리즈의 디자인가이드라인을 따랐고요. 배경색을 블랙으로, 그리고 전면에 I'M NOT FAKE, I'M TRUE 라는 문자를 금색을 입혀 인쇄했습니다. 그 아래에는 원두와 꽃 사진을 작게 감각적으로 넣었네요. 꼭 사진이 클 필요는 없는거 같아요. 저렇게 색채로 대비를 준다면 충분히 시선을 끌수 있어요.

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6kcal입니다. 칼로리가 엄청작네요. 딱 아메리카노 칼로리네요. ㅎㅎ


카페인함량은 132mg 입니다. 커피 고형분이 0.7% 이상 들어간대요. 트루라고 해서 카페인이 가장 많이 들어갈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마일드랑 비슷한듯.. 티오피시리즈중 카페인함량이 가장 높은건 트리플에스프레소라떼입니다. 무려 184mg가 들어갑니다.
트리플에스프레소라떼는 과제하면서 밤새기전 한잔씩 먹으면 진짜 잠 안자고 집중해서 밤샐수있어요. 에너지음료 몬스터, 핫식스 안부럽습니다.


측면에는 커피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어요. 섬세하고 산뜻한 풍미와 플로럴한 산미가 느껴진대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45mg, 탄수화물 1.4g입니다. 간단하네요. ㅎㅎ


원재료는 정제수, 맥심 에스프레소 미디엄 로스팅 커피추출액(고형분 5.0% 이상, 커피원두: 콜롬비아산 40%, 과테말라산 30%, 케냐산 30%) 14.5%, 탄산칼륨, 비타민C, 합성향료(커피향) 입니다.

허허 이름은 트루인데 합성향료가 조금은 들어가나봐요.


상단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명도와 채도차가 가장크게나는 두 색이 옐로우와 블랙인데요. 확실히 편의점진열대에 티오피시리즈가 진열되어있으면 트루가 가장 눈에 띄더라고요.


플라스틱 용기 옆에 붙어있는 빨대를 뚜껑에 꽂아서 먹습니다. 맛은 아메리카노 맛입니다. 근데 구수한 맛보다는 플로럴한 산미가 느껴져요. 흔히 커피도 원두에 따라 쓴맛, 신맛, 고소한맛이 다르다고 들었어요. 얘는 고소함보다는 신맛과 산뜻한맛이 비교적 강합니다. 저는 달달한거 좋아해서 막 시럽을 뿌리고 싶은 맛이에요.. 순수한아메리카노 좋아하시고, 칼로리에 신경쓰신다면 맛있게 즐기실수 있을거 같아요.


박작가의 맛 평가
신맛 ●●○○○
쓴맛 ●●○○○
단맛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