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및 기타 유용한 정보/유용한 정보

[우유소믈리에] ~맛 우유 구매전 고려해야 될 것들

by 박작가님 2019.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작가입니다. 오늘은 ~맛 우유를 사먹기전 고려해야 될 것들이란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해요. ㅎㅎ 그동안 블로그하면서 많은 ~맛 우유를 마셨고 사진찍기전에도 숱한 ~맛 우유를 거쳤습니다. 오늘은 자칭 편의점 우유소믈리에라고 별명도 지어봤어요. ㅎㅎ

~맛 우유를 마시며 고려해야할 사항은 개인적경험을 토대로 두가지로 요약할수있는데요.

1. 목넘김이 좋아야 한다.
목넘김이란 물과다른 우유 특유의 목넘김의 시원함이 잘 느껴지는지를 보는것입니다.

~맛우유의 특성상 원유를 쓰는 우유도 있지만 탈지유나 기타 가공유를 쓰는 경우가 많아요. 그 이유는 보관기간때문입니다. 원유는 보관기간이 짧기때문에 1차가공으로 가루로 만들어놓으면 나중에 ~맛 우유를 만들기 수월해져요. 가루에 물을 타면 우유가 되는 분말을 탈지유라고 합니다. 근데 제 개인적인 느낌은 탈지유는 목넘김이 원유만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원유 함량은 어떻게 알 수 있나?
우유 뒷면에 보시면 원재료및함량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딴건잘모르겠고 원유인지 가공유인지, 몇% 들어있는지 저는요거 꼼꼼히 체크합니다. ㅎㅎ

그래서 제가 봤을때 원유함량이 가장높았던 우유는 빙그레 바나나우유였어요. 마침 우유 성분표가 정리된 그림이 있어서 아래 넣어봤어요.


무려 85.7%라니 놀랍죠? 목넘김기준으로 ~맛 우유에선 바나나우유가 최곤거 같아요. ㅎㅎ 그런데 빙그레우유는 1+1이나 2+1행사도 잘안하고 가격도 좀 비싸요ㅜ 약간 하이엔드? 유제품입니다. ㅜ 그래서 저는 가성비로 CU HEYROO 500ML 우유를 주로 사먹어요. ㅎㅎ 원유함량이 50% 면 낮지않고 1등급 원유를 사용하거든요. ㅎㅎ


2. 맛
솔직히 원유 함량볼꺼면 그냥 원유 100% 흰우유 먹고말죠 ㅎㅎ 왜  ~맛 우윤데요 ㅎㅎ 2번째 고려사항은 맛입니다.
맛은 아까와 정반대로 보통 원유함량이 적을수록 진한맛이 나옵니다. 참 역설적이죠? ㅎㅎ 둘중하나가 높으면 다른하나가 적고 ㅜ 다만 바나나우유는 원유함량이 높은데도 맛도 좋아요. 그래서 하이엔드급인가봅니다. ㅎㅎ ㅜ

사실 맛은 회사마다 다 달라요.
우선 제가 좋아하는 초코우유를 기준으로 할게요. 허쉬초콜렛우유랑 가나초코우유랑 서울우유초코맛이랑 쓰는 초코파우더가 다 다르기때문에 어느게 더 맛있다 평가하긴 힘들어요. 제 기준에서 허쉬초콜렛우유는 미국식달달함이 강조된 초코맛이고요. 가나초코우유는 가나초콜렛맛입니다(말로설명하기 어려운 ㅜ). 서울우유는 보통초콜렛맛에 원유함량이 높은편이라 시원함이 강해요. 초코맛이 진해서 놀랬던건 덴마크 초코우유에요. 요건 약간 고급스러운 초코맛이 나요. 약간 고급초콜렛코코아를 먹는느낌이랄까.. 맛으로만봤을때 전 초코우유중에서는 요게 제일 좋았어요.
그리고 GS25의 스누피 더 진한 초코우유가 있는데 요거는 500ML치고 맛이 괜찮더라고요. 다만 원유함량은 20%로 낮은 편이라는거.. 가성비로는 요놈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