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펩시콜라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8. 24.
반응형

펩시콜라 먹은 리뷰 입니다.

펩시콜라입니다. 355ml용량이며 160kcal 입니다. 캔에 담겨져 있습니다. 캔모양이 푸른색 배경에 중앙에 펩시 로고와 펩시콜라 이름이 들어가있습니다. 펩시 로고가 몇번 바뀌어서 지금의 로고가 되었습니다. 펩시콜라 최초로고를 한국디자이너가 만들었다는 설이 있더라고요. 저 무늬때문에 보통 처음봤을때 우리나라 콜라인가? 라는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 8월 현재 14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for the love of it 이라는 행사를 하나 봅니다. QR코드가 들어있네요. 패키지에 마치 파도처럼 푸른색과 붉은색을 조합해 이미지를 배경에 넣었습니다. 메이저 콜라 브랜드답게 패키지디자인이 센스가 있네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10mg, 탄수화물 40g, 당류 40g 이 전부입니다. 영양으로 마시는 음료가 아니다 보니 영양성분이 다소 부족하네요. 당류가 많이 들어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치아건강과 당 건강챙기시는 분들은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는 피아시는게 좋습니다.

미국 펩시사와 브랜드와 제휴하여 롯데칠성음료에서 만들고요. 원재료는 정제수, 기타과당, 설탕, 이산화탄소, 혼합제제A(카라멜색소, 저제수, 합성향료(콜라향)), 혼합제제B(인산, 정제수, 카페인(향미증진제))입니다. 카페인이 들어가는데 어람나 들어가는지 나오지 않아서 아쉽네요.

맛은 익히 아시는 펩시콜라 맛입니다. 재밌는건 옛날에 1990년대에 펩시콜라와 코카콜라를 두고 눈을 가리고 어느쪽이 더 맛있는지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었다고 합니다. 결과는 펩시콜라가 이겼다고 하네요. 브랜드가치와 콜라맛은 비례하진 않는거 같습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166854&cid=51043&categoryId=51043 

 

블라인드 테이스팅

지금은 기억도 가물가물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1980년대에 길거리나 대학 강의실 앞에서 ‘펩시 챌린지’라는 행사가 벌어졌던 것이 기억납니다. 당시만 해도 우리나라 사람들 역시 코카콜라에 대한 충성심이 워낙 강해서 펩시는 차이가 많이 나는 2등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코카콜라와 펩시 중 어떤 콜라를 더 좋아하느냐고 물으면 대부분이 코카콜라라고 답했습니다. 행사 진행 요원은 이제 상표가 가려진 컵에 콜라를 따르고 참가자에게

terms.naver.com

맛있게 시원하게 콜라한잔,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