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 과자, 유제품 정보/유제품 외 식품, 음료 정보

CU에서 훈제오리 제육볶음 도시락과 집밥은 씨유 육개장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8. 24.
반응형

CU에서 훈제오리 제육볶음 도시락과 집밥은 씨유 육개장 먹은 리뷰입니다.

CU에서 저녁으로 도시락을 먹으러 갔습니다. 뭘 먹을까 생각하다 1년연속 스테디셀러인 제육볶음 도시락이 괜찮은거 같아서 구매했어요.

어라 근데 도시락 전 상품 구매시 미네랄워터 500ml를 300원, 그리고 HEYROO 컵국을 각 800원(컵된장국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국 종류가 된장국, 미역국, 육개장이 진열되어 있어서 가장 맛있어 보이는 육개장으로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요렇게 2종류입니다. 8월현재 훈제오리제육볶음 도시락은 4,800원, 육개장은 정가는 모르겠고 도시락과 같이 구매하는 이벤트로 800원에 구매했습니다.

도시락의 측면에 이렇게 젓가락이 붙어 있습니다. 비닐을 벗겨봅니다.

비닐을 벗겨내니 빛반사가 덜해서 확실히 더 잘 보이네요.

훈제오리 제육볶음은 두가지 고기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즉섭섭취식품으로 용량은 385g, 칼로리는 763kcal 입니다. 밥맛좋은 신동진 햅쌀을 쓴대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997mg, 탄수화물 100g, 당류 17g, 지방 23g, 트랜스지방 0.2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156mg, 단백질 39g 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선택했어요. 단백질이 많아 좋지만 지방과 포화지방, 콜레스테롤도 만만치않네요.

원재료는 훈제오리슬라이스[중국산/오리고기, 대두단백(유전자변형대두포함가능성있음), 설탕, 정제소금, 포도당], 쌀(국산), 고추장돈불고기(전지)[돼지앞다리살(외국산), 포듀고추장불고기양념장{고추장(소맥분: 밀/미국산, 호주산)}, 폴리인산나트륨, 카라기난], C&S별완자[돼지고기(지방일부사용), 닭고기(기계발골육), 설탕, 불고기양념장S, 독일건빵가루], 종가집묵은지B, S미니돈까스, 귀리렌틸콩, 스위트양념치킨소스, 양파, 양배추, 병아리콩, 당근, 혼합식용유, 대파, 데리야끼소스-B, 화끈한매운갈비양념, 옥수수기름, 카라멜색소, 볶음참깨 입니다.

알러지유발물질로 대두, 돼지고기, 밀, 닭고기, 쇠고기, 우유, 토마토, 조개류(굴)이 함유되어 있어요.

1000W 전자렌지에 1분 40초, 700W 전자렌지에 2분정도 데워서 먹으면 됩니다.

뚜껑을 열면 이렇게 밥과 반찬이 보입니다.

밥이 굉장히 특이한데요. 보통 쌀밥이 나오는데 훈제오리 제육볶음 도시락에는 렌틸콩, 보리 등 다양한 잡곡을 섞은 건강한 잡곡밥이 나와요. 사실 이 잡곡밥이 먹고싶어서 이 도시락을 구입했어요. 그리고 훈제오리가 있고, 그 옆에 제육볶음반찬이 있고요. 그 위에 별모양완자와 미니돈까스, 그리고 백김치가 있습니다. 반찬이 5가지 종류가 있는 5첩반상이네요.

고소한 오리고기와 매콤한 제육볶음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백김치도 맛있었고요. 완자와 돈까스도 고기고기해서 참 좋았습니다.

자 이제 육개장을 봅시다.

집밥은씨유에서 전통느낌그대로 정성담아 끓인 깔끔하고 얼큰한 육개장 입니다. 패키지도 굉장히 전통느낌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용량은 8g이고 칼로리는 27kcal입니다. 숙주 18.35%, 대파 13.98%, 건고사리 2.27%, 쇠고기 1.4% 들어갑니다.

조리방법은 끓는물 130ml를 붓고 1분후 잘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정말 쉽네요 ㅎㅎ

영양정보는 나트륨 370mg, 탄수화물 4g, 당류 1g미만, 지방 0.8g, 단백질 1g 입니다. 역시 라면류처럼 국종류도 나트륨이 용량대비 많은 편 이네요.

제조원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대두F&B고요. 유통은 CU 본사인 비지에프리테일이 맡고 있습니다. 원재료는 육개장소스-D 49.82%{정제수, 정제소금(국산), 고춧가루(중국산),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비프소스[양지분해농축액(양지: 호주산), 정제소금(국산)], 쇠고기맛자랑}, 숙주 18.35%(녹두: 중국산), 대파 13.98%(중국산), 덱스트린, 감자전분, 쌀가루, 건고사리 2.27%(중국산), 쇠고기분말-2, 쇠고기 1.40%(호주산), 고추씨기름, 청양고추농축액,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향미증진제 입니다. 알러지유발물질로 우유, 대두, 밀, 쇠고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조리해봅시다.

육개장을 열면 이렇게 컵국 블럭이 안에 들어있습니다.

블럭 포장지에 조리방법이 한번 더 나와있습니다. 조리방법대로 끓는물만 넣으면 됩니다. 정말 쉽습니다.

블럭을 넣고,

끓는물을 부으면 위 사진과 같이 서서히 풀립니다. 1분정도 지난 후 잘 저어주면,

완성입니다. 뭐 시중에 파는 육개장에 비하면야 건더기라던지 모든게 아쉽지만 800원 값어치는 충분히 합니다. 특히 도시락하고 같이 먹으면 참 좋은거 같습니다. 육개장맛도 잘 나고요. 많이 부족하지만 다소나마 숙주 등 건더기가 아예없진 않습니다.

맛있게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