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9.07.05~07) 부산여행

[부산여행] 3일차 부산역에서 환공어묵 사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8. 29.
반응형

3일차 부산에서 서울가는길에 환공어묵에서 어묵 사먹은 리뷰 입니다.

부산에가면 꼭 3가지를 먹어야한다그러더라고요. 돼지국밥, 부산밀면, 어묵이라고 합니다.

돼지국밥하고 부산밀면 못먹어봤으니 어묵이라도 먹어보자 해서 친척분이 추천해주신 환공어묵으로 가보았어요.

환공어묵은 부산역 2층에 위치해있어요.

여기가 환공어묵이에요. 부산역 2층에 있어서 그렇게 좋은 자리는 아닌거 같은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어묵을 구매하시더라고요.

마침 제가 갔을때 오픈 3주년 특별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봉지어묵 3개 구매시 1개 제공하는 3+1 행사에요. ㅎㅎ

어묵도 종류가 엄청 다양하더라고요. 새우가 안에 들어있는 새우어묵, 그리고 소세지가 들어있는 소세지 어묵 등 다양한 어묵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봉지어묵을 구매할 수도 있고 저렇게 갓조리해서 진열된 어묵을 골라서 구매할 수도 있어요. 어묵 진열대 뒤에는 조리사분들이 직접 어묵을 조리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더 신뢰가 가요.

버섯치즈오븐어묵, 떡갈비 아삭고추, 고기만두롤 등 정말 다양한 조리어묵을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은 보통 개당 2000~3000원대에요.

모퉁이에 있는 쟁반에 유선지를 깔고 집게를 이용해서 어묵을 고른뒤 가져가서 계산하는 방식이에요. 베이커리에서도 보통 이렇게 빵을 고르죠 ㅎㅎ 세스코 푸드세이프티존에 가입해서 세스코에서 관리하는 곳이라 더 믿음이 갑니다.

김말이 어묵, 소세지어묵 등등 모두 맛있어 보여서 뭘 먹어야 좋을지 고민됩니다. ㅎㅎ

3가지 종류를 선택했어요, ㅎㅎ 이렇게 3종류 어묵과 아까 위에서 3+1행사했던 봉지어묵 3개를 같이 구매했어요.

원래 진열된 어묵만 계산하는 곳과, 봉지어묵(선물용 어묵)계산하는 계산대, 이렇게 둘로 나뉘어져 있고, 진열된어묵을 계산하는 줄은 보통 사람들이 몰려있는데, 3+1행사 봉지어묵을 구매하니 봉지어묵계산하는곳에서 제가 고른 어묵도 같이 일괄계산해주시더라고요. 덕분에 빨리 결제할 수 있었어요.

결제하면서 봉지어묵 유통기한이 어떻게 되냐고 여쭤봤는데, 냉장고 냉장실에 보관하시는거면 2주정도에 드시면 되고, 냉동실에 얼려보관하시면 3달정도 이내에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첨가물, 보존물 등이 안들어가기 때문에 그만큼 빨리 상한대요. 봉지어묵의 경우 안전하게 집에 가져갈 수 있도록 아이스가방에 넣어주셨어요.

계산하고 뒤를 돌아보니 저처럼 어묵구매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계시네요.

아 환공어묵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부평깡통시장에서 1940년대부터 어묵장사를 시작한 역사깊은 곳이래요. 부평깡통시장에 본점이 있고, 현재는 부산역 뿐만아니라 및 서울, 경기, 청주, 대구, 대전, 울산 등에 가맹점을 오픈해 다양한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도 있어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도 있네요.

http://www.hwangongfishbakery.com/

 

70년 전통 환공어묵

환공어묵베이커리

www.hwangongfishbakery.com

부산-수서발 SRT를 탑승합니다. 안녕 부산 ㅜㅜ

집에서 먹을 봉지어묵은 잘 가져가고, 제가 고른 3개의 어묵은 기차에서 먹으려고 산거라 하나씩 먹어봅니다.

소시지어묵, 새우어묵, 그리고 고기만두롤 이렇게 3개 구입했어요. ㅎㅎ

소시지 어묵입니다. ㅎ

어묵과 소시지의 조합 맛있어요. ㅎㅎ

다음은 새우어묵 얘도 꿀맛이에요. 말해뭐해~

가장기대되었던 고기만두롤입니다.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않아요 정말 잘 만든거 같아요. 고기만두속이 안에 들어있고 오뎅이 겉을 김밥에 김처럼 감쌌어요. JMT 존맛탱입니다. 이건 하나 더 사서 먹을걸 아쉽네요.

오뎅 3개 먹으니 배부르네요. 정말 맛잇게 잘 먹었어요. 리뷰를 쓰는지금도 그 맛이 자꾸 생각이나네요. 서울에도 가맹점이 있을텐데..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ㅎㅎ

 

환공어묵 봉지어묵은 쿠팡에서도 판매중입니다. 신선도가 중요한 품목이다보니 쿠팡로켓배송하고 잘 어울리네요.

환공어묵 모듬 선물... 환공어묵 바닷속 산... 환공어묵 모듬 선물...

위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