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한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생활관 학식을 먹어 봄

by 박작가님 2019. 9. 17.
반응형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생활관이 잘 되어 있기로 유명하죠. 지난번 제1학생회관 학식, 테크노파크 학식에 이어 생활관 학식을 먹어보았습니다.

서울과학기술대 영어로 SEOULTECH에는 5개 생활관 건물이 있습니다. 불암학사, 누리학사, KB학사, 성림학사 그리고 수림학사죠. 그리고 이 건물중 3군데(KB학사, 성림학사, 수림학사)에 식당이 있어서 식사할 수 있어요. 다만, 학생식당처럼 그날그날 식권을 구입하는 방식은 아니고, 생활관 입주자를 대상으로, 1학기씩 생활관비를 내면서 식사비도 같이 지불해요. 학기 초에 지문등록을 하고 지문을 찍어서 그날그날 식사를 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식사비는 2019년 현재 기준, 1식단위로 하루 1끼를 신청하면 3800원 정도, 2끼, 3끼를 신청하면 매 끼니당 가격이 점점 내려가요. 아침, 점심, 저녁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저녁을 신청해서 먹고 있어요.

생활관 홈페이지에 매주 식단이 공개되며, 식당크기는 KB학사가 제일 크고 그다음이 성림학사, 수림학사가 가장 작아요. 왜냐하면 수림학사건물이 가장 작고 인원이 적어서 그래요. KB학사와 성림학사는 대학생이 주로 사용하고 수림학사는 대학원생이 주로 사용합니다.

http://domi.seoultech.ac.kr/support/food/

제가 가 본 수림학사 식당은 수림학사 B1층에 위치해 있어요.

월요일에 먹었고, 메뉴는 밥, 미역국, 제육볶음, 불어묵조림, 오이지무침, 배추김치랍니다.

식판을 들고 반찬을 담아서 테이블에 앉아 먹는 방식이에요. 김치는 매일 나오고, 고기반찬도 매끼니마다 1개씩 나오는거 같아요. 반찬 3개, 국 하나, 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밥과 반찬은 무한은 아니고, 보통 1번만 담을 수 있어요. 정해진 생활관생들이 먹는 식사라 정해진 양만큼만 조리해요. 제육볶음처럼 인기메뉴는 식당 직원분께서 나중에 온 학생들이 먹기에 모자라지않게 잘 배분해서 담아주세요.

밥 무난하게 잘 지은 흠잡을데 없는 쌀밥입니다.

국, 이 날은 미역국이 나왔네요.

배추김치입니다. 많이 맵지않고 적당히 익어서 저는 좋았어요.

오이지무침입니다. 호불호있는 음식이죠. 오이싫어하는 학생들은 안먹기도 해요. 저는 조금만 가져다 먹었어요.

볼어묵무침입니다. 반찬이 막 대단한건 없는데, 다만 간이 세지 않아서 좋은거 같아요.

제육볶음 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에요. 고기고기한게 참 좋아요. 이것 역시 무난한 제육볶음 맛입니다.밥비벼먹으면 맛있어요.

밖에서 사먹으려면 보통 7000~8000원 하는데 생활관 식당은 보통 한 끼당 3800원 이고 바로 건물 B1층에 위치, 가까워서 참 편리해요. 맛있게 건강하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